UPDATED. 2024-05-01 16:44 (수)
[프리뷰] '슈스케' PD의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 포인트 넷
상태바
[프리뷰] '슈스케' PD의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 포인트 넷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5.01.0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슈퍼스타K' PD가 만드는 드라마는 어떨까.

'슈퍼스타K', '댄싱9' 등을 연출한 '오디션 프로그램'의 전성기를 이끈 김용범 PD의 엠넷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가 9일 첫 방송을 한다. '칠전팔기 구해라(연출 김용범, 안준영/극본 신명진, 정수현)'는 2013년 '몬스타'에 이어 엠넷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뮤직드라마다.

◆ 귀가 즐겁다! 음악채널이 선보이는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는 뮤직드라마라는 본질을 살려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출연진 울랄라세션 박광선, 유성은은 각각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3', '보이스코리아'에서 실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여기에 가수 B1A4 진영, 헨리, 가수활동 경력이 있는 민효린, 매력적인 저음을 지닌 곽시양까지. 출중한 실력을 지닌 출연자들이 환상적인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 [사진=CJ E&M 제공]

9일 방송하는 1화에서는 코요태의 '만남'으로 알려진 곡의 원곡, 가수 임기훈의 '당신과 만난 이날(1995년)'을 새롭게 편곡해 구해라(민효린 분)와 강세찬(B1A4 진영 분)이 듀엣으로 부른다.

◆ 눈이 즐겁다! 첫 방송에 60여명 카메오 출연

엠넷은 첫 방송에 앞서 지난 2일 2분 분량의 드라마 오프닝 장면을 공개한 바 있다. 이 영상에서 출연진은 김원준의 '쇼(show)'를 편곡해 직접 노래하고 춤을 추는 모습을 선보였다. 여기에는 '댄싱9'의 주역인 이용우, 우현영 마스터와 김설진, 이루다, 이선태, 최수진 등의 무용수들이 출연해 화면을 채웠다.

▲ [사진=CJ E&M 제공]
▲ [사진=CJ E&M 제공]

또한 '슈퍼스타K2'의 김지수, 장재인, 존박, 앤드류, 힙통령, 락통령 등, 조PD, 설운도, 백지영, 윤종신 등 심사위원도 '칠전팔기 구해라'를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또한 보는 순간 폭소를 자아낼 특급 카메오도 숨어있다고 하니 이를 찾아보는 재미 또한 쏠쏠할 듯하다.

◆ 마음이 간질간질, 삼각 러브라인

극중 구해라(민효린 분)와 쌍둥이 형제 강세종(곽시양 분), 강세찬(B1A4 진영 분)은 어렸을 때부터 막역하게 지내온 단짝이다. 어린시절 해라는 세종에게, 세찬은 해라에게 한 눈에 반하며 엇갈린 삼각관계가 시작됐다.

▲ [사진=CJ E&M 제공]
▲ [사진=CJ E&M 제공]

오랜 시간 짝사랑한 해라를 위해 아낌없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21세기 순정남 세찬,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데 익숙하지 못한 세종. 그 가운데 있는 해라의 미묘한 감정선이 그려질 예정이다.

◆ 서바이벌+예능+음악+시트콤 복합장르, 웃음 선사하는 예능적 재미

'칠전팔기 구해라'는 '슈퍼스타K2', '댄싱9'을 연출한 김용범, 안준영 PD와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과 시트콤 등을 집필한 정수현, 신명진 작가가 만나 만드는 서바이벌, 예능, 음악, 시트콤 등 복합장르를 집약한 뮤직드라마다.

▲ [사진=CJ E&M 제공]

극중 기존의 드라마와 다른 예능적 재미를 곳곳에 첨가해 크고 작은 웃음을 선사하고, 중독성있게 빠져드는 '김용범표' 쫄깃한 편집 또한 또다른 재미 포인트가 될 듯하다.

엠넷 새 뮤직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는 9일 오후 11시 첫 방송을 한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