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9 (금)
[스마트여행] 해돋이명소인 전남 여수향일암에서 해넘이·일출감상 축제 야호! 겨울동백꽃도 개화
상태바
[스마트여행] 해돋이명소인 전남 여수향일암에서 해넘이·일출감상 축제 야호! 겨울동백꽃도 개화
  • 이두영 기자
  • 승인 2018.12.22 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두영 기자] 국내 4대 관음 기도처의 하나인 전남 여수 향일암에서는 오는 31일과 새해 1일에 ‘여수향일암 일출제’가 열린다. 일몰과 일출을 감상하고 문화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행사다.

올해 마지막 날 오후 5시에 시작되는 아듀! 2018 금오산 정산 해넘이 감상 행사를 필두로 소원성취 기원 퍼레이드, 음악공연, 소원촛불 밝히기, 제야의 종 33회 타종에 이어 자정에는 신년맞이 축하 불꽃쇼가 벌어진다. 

향일암.

둘째 날에도 오후 6시30분부터 10시까지 공연 등이 이어진다.

행사장에는 갓김치,굴,커피,녹차 등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고 떡국,굴,홍합 등을 사먹을 수 있는 먹거리장터도 운영된다.

여수에서 해돋이를 보기 좋은 명소로는 향일암 외에도 무술목해수욕장, 만성리해변, 돌산공원, 만덕동의 하늘공원, 거문도, 오동도 입구 광장, 봉화산 전망대, 구봉산 정상 등이 꼽힌다.

예부터 여수의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가 높은 오동도는 동백나무등 상록수와 대나무숲 등이 우거진 섬으로 기이한 해식절벽과 굴 등 볼거리가 많다. 동백꽃 개화 시기는 요즘부터 영취산 진달래가 만개하는 시기인 3월까지다.

동백꽃.

가수 버스커버스커의 노래 ‘여수 밤바다’가 나온 이후 이순신광장과 엑스포광장 주변은 밤바다의 정취를 느끼는 낭만 여행지로 유명해졌다. 그 외 야경이 아름다운 곳은 이순신대교, 돌산대교 등 다리 부근이다.

여수는 한정식, 간장게장 백반, 서대회,장어탕,돌산갓김치, 굴구이, 갈치조림, 갯장어회, 새조개 샤브샤브 등 다양한 바다 생물 음식을 푸지게 먹을 수 있는 맛기행 명소다.

좌수영 음식문화거리, 국동 장어탕 횟집거리, 소호 회센터, 봉산동 게장백반거리, 여서동 쌈밥거리 등은 식당이 몰려 있는 동네다. 

간장게장.

특히 봉산동의 두꺼비게장은 양념게장 등 게장요리를, 경호동의 자연횟집은 갯장어회를 잘하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강원도 양양 낙산사의 홍련암, 경남 남해 금산의 높은 중턱에 위치한 보리암, 인천 강화도 옆의 석모도에 있는 낙가산 보문사 등도 기도가 잘 듣는 관음성지로 꼽힌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관련기사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