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1:44 (화)
봉준호 황정민에게 영화 배운다 'CGV시네마클래스'
상태바
봉준호 황정민에게 영화 배운다 'CGV시네마클래스'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5.02.0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감독 봉준호, 배우 황정민, 시나리오 작가 황조윤, 소설가 김영하에게 영화를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마련된다.

CJ CGV가 세번째로 개최하는 CGV 시네마클래스는 영화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진행하는 입문 강좌로 영화산업을 이끌어가는 최고 강사진으로 총 12주간 진행된다. CGV 시네마클래스는 영화 제작 실무 위주인 다른 강좌들과는 달리 영화 창작과 비평, 인문학까지 현업 최전선에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축적한 다양한 분야의 강사진에게 듣는 생생한 강의로 명성이 자자하다.

이미 1, 2기를 통해 박찬욱 감독과 배우 최민식 류승룡, 영화평론가 이동진, 철학박사 강신주 등을 초청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던 CGV 시네마클래스는 3기를 맞아 더욱 탄탄해진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모집 인원은 총 100명이며, 오는 2월11일까지 CGV홈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받아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3월4일 첫 강의는 ‘영화 제작’으로 한국프로듀서조합(PGK) 소속 프로듀서들이 공동강연 형식으로 영화 제작 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이어 ‘영화 연출’은 봉준호 감독이, ‘영화 연기’는 배우 황정민이 강단에 서 수강생을 만난다. ‘영화 기획과 시나리오’에선 황조윤 작가의 강연이 준비됐다. '올드보이'의 만화,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의 소설, '광해, 왕이 된 남자'의 역사적 사실 등 각기 다른 기획 아이템이 영화로 탄생하는 과정에서 시나리오 작가의 역할과 글쓰기가 무엇인지 들려줄 예정이다.

또 현대문학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영화 '주홍글씨' '오빠가 돌아왔다'의 원작자, '내 머리 속의 지우개'의 각색자 김영하는 ‘소설과 영화는 무엇이, 어떻게 다른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CGV 시네마클래스 3기는 3월4일부터 5월27일까지 CGV신촌아트레온에서 약 12주 동안 무료로 진행된다.

▲ 감독 봉준호, 배우 황정민, 작가 김영하(왼쪽부터)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