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5:53 (월)
레드벨벳 '아이스크림 케이크', 전 음악방송 1위 휩쓸어
상태바
레드벨벳 '아이스크림 케이크', 전 음악방송 1위 휩쓸어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5.04.0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걸그룹 레드벨벳이 전 음악방송에서 1위를 휩쓸었다.

레드벨벳은 4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뮤직뱅크', '인기가요', '더 쇼', '쇼챔피언', '엠카운트다운'에 이어, 이날 '음악중심'까지 지상파와 케이블을 통틀어 모든 음악방송에서 정상에 올라 총 6개의 트로피를 받았다.

1위 수상소감으로 레드벨벳은 지인들의 이름을 한 명씩 호명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 MBC '쇼! 음악중심' 레드벨벳 [사진=방송 캡처]

레드벨벳은 지난달 새 멤버 예리의 영입을 발표하고 17일 첫 미니앨범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신비로운 뮤직박스 소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팝 장르 곡으로, 달콤한 사랑의 맛에 빠진 소녀의 설렘을 담은 곡이다. 이 곡은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2위, 히트시커스 앨범 24위에도 올랐다.

레드벨벳은 지난해 8월 첫 번째 싱글 앨범 '행복'을 내고 데뷔했으며 같은해 10월 S.E.S.의 곡을 리메이크한 '비 내추럴(Be Natural)'로도 활동했다. 각각 싱그러움과 매혹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인상을 남겼다. 올 초 골든디스크,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을 받았으며 음악방송 1위는 이번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처음이다.

이날 '음악중심' 1위 후보로는 허각의 '사월의 눈'과 다비치의 '두 사랑'이 올랐으며 엑소, 미쓰에이, FT아일랜드, MFBTY, 케이윌, 백지영, 송유빈, 레드벨벳, 크레용팝, 마마무, 에스나, 언터쳐블, 가인, 민아, 허각, NS윤지, CLC, 앤씨아, 조이어클락 등이 출연했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