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09 (월)
'어셈블리' 정재영, 한국민주당에서 스카웃 "이적료 얼마나 주실 건데요?"
상태바
'어셈블리' 정재영, 한국민주당에서 스카웃 "이적료 얼마나 주실 건데요?"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5.08.13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원호성 기자] '어셈블리'에서 결국 여당인 국민당에서 탈당하게 된 정재영이 야당인 한국민주당의 스카웃을 받았다.

13일 방송된 KBS 드라마 '어셈블리' 10화에서 진상필 의원(정재영 분)이 결국 국민당에서 탈당 처리가 되자 야당인 한국민주당의 원내 수석부대표인 조웅규 의원(최진호 분)이 후배인 최인경 보좌관(송윤아 분)에게 전화를 걸어 스카웃 제의를 했다.

▲ 탈당이 확실시되는 정재영에게 한국민주당 입당을 권하는 최진호 [사진 = KBS 드라마 '어셈블리' 방송화면 캡처]

최진호는 송윤아에게 전화해 "진의원 우리한테 와라"라며 "우리도 경제시 지역구 하나 얻으면 명실상부 전국구 정당으로 거듭나게 된다"며 정재영의 입당을 재차 권유했다.

이에 송윤아는 "이적료는 얼마나 주실 건데요?"라고 하자, 최진호는 "지명직 최고의원"을 제안한다. 하지만 송윤아는 그런 한국민주당의 제안에 대해 "그래도 거절하겠습니다"라며 "우리 의원님 철새 만들수는 없으니까요"라고 단숨에 거절했다.

'어셈블리'는 단순해서 정의로운 용접공 출신 국회의원 진상필(정재영 분)을 중심으로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대한민국 국회의 세세한 이면과 정치하는 사람들의 사실감 넘치는 에피소드를 그려낸 정치 드라마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