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33 (월)
'집밥 백선생' 달걀 보관시 뾰족한 부분은 아래로 보관하세요
상태바
'집밥 백선생' 달걀 보관시 뾰족한 부분은 아래로 보관하세요
  • 원호성 기자
  • 승인 2015.08.2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원호성 기자]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집에서 달걀을 냉장고에 보관할 때 뾰족한 부분을 아래로 보관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25일 오후 9시 40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달걀을 이용해 아침, 점심, 저녁 반찬을 만들기에 앞서 달걀을 집에서 보관할 때는 뾰족한 부분을 아래로 보관해야 한다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 달걀 보관시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가게 보관하라는 팁을 알려준 백종원 [사진 = tvN '집밥 백선생' 방송화면 캡처]

달걀을 보관할 때 뾰족한 부분을 아래로, 뭉툭한 부분을 위로 보관해야 하는 이유는 달걀의 숨구멍 때문이다. 달걀은 살아 있는 식재료이기 때문에, 숨구멍이 있는 뭉툭한 부분이 위로 가도록 보관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어 백종원은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기 위해 깬 달걀 껍질을 보여주며, "달걀 껍질을 보면 뭉툭한 부분에 이렇게 얇은 막이 있다"며 달걀의 뭉툭한 부분에 숨구멍이 있으니 뾰족한 부분이 아래로 뭉툭한 부분이 위로 가도록 달걀을 보관해야 조금 더 신선하게 먹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집밥 백선생’은 ‘백선생’ 백종원과 개성만점 제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다양하게 펼쳐내는 집밥의 매력이 돋보이는 요리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송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