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3:32 (월)
에픽하이 조비창 듀엣곡 中 음원차트 1위 돌풍
상태바
에픽하이 조비창 듀엣곡 中 음원차트 1위 돌풍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5.2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힙합그룹 에픽하이와 중국 인기 여가수 조비창의 콜라보레이션 곡 ‘위드 유'가 중국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며 돌풍을 을으키고 있다.

19일 중국 여우쿠와 QQ뮤직 등을 통해 공개된 이번 음원은 23일 기준 여우쿠 내 신곡인기차트, 또 16일부터 22일 기준 웨이보 주간 음악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QQ뮤직과 바이두 음악차트에서도 2위~3위를 오르내리며 인기몰이 중이다.

뿐만 아니라 음원과 함께 여우쿠에 공개된 리릭비디오가 23일 기준으로 조회수 77만뷰를 넘어섰고, P/V 조회수가 48만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 에픽하이와 조비창(왼쪽에서 세번째)[사진=YG엔터테인먼트]

에픽하이와 조비창이 콜라보레이션한 이 곡은 지난 2010년에 발표한 에픽하이의 ‘epilogue’ 앨범에 수록된 ‘바보’를 중국에서 ‘With You(위드 유)’라는 제목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원곡에서는 범키가 피처링했던 후렴구를 조비창이 새롭게 영어가사로 부르게 됐다.

‘위드 유’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용기 내어 다가서지 못하고 그 사람이 자신을 바라봐 주기만을 기다리는 바보같은 자신을 노래하는 곡. 타블로의 감성이 묻어나는 서정적인 비트와 시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조비창의 중성적이면서 개성강한 보컬이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조비창은 2005년 중국 전역에서 방송된 오디션프로그램 ‘초급여성(超級女聲)’에서 독특한 보이스와 수준급 가창력으로 사랑 받으며2위를 차지, 화려하게 데뷔 후 현재까지 최고의 자리를 지켜오며 수 차례 음반매출 1위를 달성했고 2013년 발표한 앨범 '언락(UNLOCK)'으로 중국 최고 음악차트인 음악풍운방, 동방풍운방, 음악소리에서 '최고 여가수', '인기여가수'로 선정된 중국의 최고 톱 여가수이다.

지난해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한 행사를 통해 친분을 갖게 된 에픽하이와 조비창은 공동작업을 하는 데 의기투합했고 지난 3월 조비창이 서울을 방문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