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0:41 (금)
리버풀 클롭 '첫 영입'은 포르투 풀백 네베스?
상태바
리버풀 클롭 '첫 영입'은 포르투 풀백 네베스?
  • 김지법 기자
  • 승인 2015.10.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러 "클롭 감독,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2명 정도 영입할 것"

[스포츠Q 김지법 기자] 리버풀 지휘봉을 잡은 위르겐 클롭 감독이 자신의 첫 번째 영입으로 오랫동안 지켜봤던 루벤 네베스(18·포르투)를 낙점했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12일(한국시간) “클롭 감독은 왼쪽 풀백 네베스를 최우선 타깃으로 설정했다. 네베스는 수비형 미드필더도 소화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미 클롭 감독은 네베스의 기량을 면밀히 확인하기 위해 스카우트를 보냈다”고 보도했다.

미러는 “클롭 감독은 이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시절부터 네베스를 눈여겨봤다”며 “아직 겨울 이적시장 영입계획을 세우지 않았지만 리버풀 스쿼드에 도움이 될 선수가 있다면 클롭 감독은 기꺼이 영입을 시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리버풀은 지난 두 시즌 동안 천문학적인 이적료를 투자해 선수단 보강을 꾀했다. 하지만 대부분 리버풀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지 못하면서 팀 성적에 큰 영향을 끼치지 못했다. 때문에 클롭 감독은 선수 영입에 있어서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다.

그럼에도 미러는 “클롭 감독은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2명 정도의 선수를 영입할 것”이라며 “그 중에서도 멀티 플레이어로 가치가 높은 네베스는 1순위 대상”이라고 설명했다.

네베스는 어린 나이에도 올 시즌 포르투에서 많은 경기를 뛰면서 자신의 기량을 쌓고 있다. 지난달 30일 첼시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도 선발 출장해 도움을 올리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며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