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톡투유' 초졸 진보라의 조언은? "개성있게 내 삶을 멋지게"
상태바
'톡투유' 초졸 진보라의 조언은? "개성있게 내 삶을 멋지게"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5.11.1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에 출연한 진보라가 진심어린 조언을 건넸다.

15일 JTBC '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에 출연한 진보라는 대학 졸업장의 힘에 관해 관객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진보라는 "내 학력은 중학교를 중퇴했더니 초졸이다. 그런데 나는 사람들이 내 계획을 물어봐주길 원했는데 그들은 내가 학교를 그만둔 것에 대해서만 초점을 맞추더라"고 이야기를 꺼냈다.

▲ '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에 출연한 재즈 피아니스트 진보라. [사진=JTBC '김제동의 톡투유-걱정말아요 그대' 방송 캡처]

또 "편견을 이기기 위해서는 개성있게 내 삶을 멋지게 꾸려나가는 것에 주력하면 된다. 남들의 시선 같은 것이나 힘든 것은 충분히 이겨낼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방청객 한 명은 "저는 보라씨와 반대의 경우인데, 친구들이 모두 자동차 공부를 하고 자동차 쪽으로 진로를 결정하지 않았다. 그냥 자기가 하고싶은 걸 열심히 하다보면 꿈을 이룰 수 있는 것 같다"고 진보라의 말에 공감을 전했다.

진보라는 2001년 서울종합예술원 콩쿨 재즈부문과 한전 아트풀센터 재즈콩쿨 피아노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재즈 피아니스트다. 그는 2008년 4월 코리아 스파클링 홍보대사, 2009년 11월 희망방송 홍보대사로 활약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