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천재소년' 송유근, 만 18세에 박사된다 "연구능력 키우도록 할 계획"
상태바
'천재소년' 송유근, 만 18세에 박사된다 "연구능력 키우도록 할 계획"
  • 연나경 기자
  • 승인 2015.11.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연나경 기자] '천재소년' 송유근 군이 내년 2월 박사 학위를 취득한다.

천재소년으로 방송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은 송유근 군이 대전 과학기술연합대학원(UST) 박사학위 논문 심사를 통과한 사실이 알려졌다. 그는 내년 2월 만 18세 3개월에 박사가 된다.

18일 송유근 군의 지도 교수인 한국천문연구원(KASI) 박석재 박사는 17일 오후 열린 학위 청구 논문 심사 공개발표와 논문 심사위원회에서 송유근 군이 제출한 박사학위 청구논문 '일반 상대성 이론의 천체 물리학적 응용'이 최종 심사를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 천재소년 송유근이 만 18세의 나이에 박사 학위를 취득한다. 이는 그가 과학기술연합대학원 석, 박사 통합과정에 입학한 지 7년만의 쾌거다. [사진=MBC 뉴스 캡처]

박석재 박사는 "송유근 군의 박사학위 논문은 블랙홀과 우주론, 끈 이론까지 아우르는 내용"이라며 "박사 후 연구과정 계획을 연말까지 확정지은 상태고, 미국 저명 학자의 지도를 받아 연구 능력을 더욱 키우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송유근 군은 중, 고등학교 과정을 검정고시로 1년만에 패스하고 8세의 나이로 대학에 입학했다. 그는 2009년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UST) 석, 박사 통합과정에 입학한 뒤 박석재 박사의 지도를 통해 7년 만에 박사 학위를 취득하게 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