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간과할 수 없는 20% 확률, '류현진 복귀 신중론' 제기
상태바
간과할 수 없는 20% 확률, '류현진 복귀 신중론' 제기
  • 이세영 기자
  • 승인 2015.12.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타임스, "새로운 선발투수 필요할 수 있다"

[스포츠Q(큐) 이세영 기자] 류현진(28)이 소속팀 LA 다저스의 전력에 확실한 보탬이 될지는 두고 봐야 한다는 뉘앙스의 보도가 나왔다.

미국 LA 타임스는 15일(한국시간) ‘다저스는 희망하지만 2016년의 류현진을 확신할 수 없다’는 기사를 통해 류현진의 복귀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주장을 전개했다.

류현진은 지난 6월 왼 어깨 관절경 수술을 받은 뒤 시즌을 접었다. 내년 시즌 복귀를 노리고 있지만 정확한 시기가 나오진 않은 상태다. 일단 다저스 구단은 류현진이 스프링캠프에 합류할 수 있을 것이라 봤다.

LA 타임스는 일단 현재 다저스의 로테이션이 불안하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잭 그레인키가 애리조나로 FA(자유계약선수) 이적을 선언하면서 구멍이 생겼다. “클레이튼 커쇼, 알렉스, 우드, 브렛 앤더슨만이 확실한 선발 자원”이라고 밝혔다. 다저스의 선발 자원 보강이 시급한 과제라고 설명했다.

류현진에 대해선 “다저스 닐 엘라트라체 주치의로부터 어깨 수술을 받은 뒤 스프링캠프에서 복귀를 노릴 것이다”며 “알라트라체의 최근 5년 연구결과를 보면, 어깨 관절경과 회전근이 손상될 경우 57%가 정상적으로 복귀했고 관절경만 손상되면 80%가 완전히 회복한 상태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류현진의 경우는 후자에 해당한다. 즉, 건강하게 복귀할 가능성이 80%인 것이다.

하지만 낙관하기에는 이르다. LA 타임스는 “류현진이 건강하게 돌아오지 못할 가능성이 여전히 20%로 남아있다”며 “다저스가 류현진에게 확신을 가질 형편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저스는 류현진에게 신중을 기해야 한다. 새로운 선발 투수가 필요할 수도 있다”고 최악의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음을 배제하지 않았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