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소녀괴담' PiFan 아시아영화상 수상
상태바
'소녀괴담' PiFan 아시아영화상 수상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7.2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제1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월드 판타스틱 시네마’ 섹션에 공식 초청됐던 감성 공포영화 '소녀괴담'이 지난 25일 폐막식에서 유럽판타스틱영화제연맹 선정 아시사 영화상을 수상했다.

유럽판타스틱영화제연맹(EFFFF: European Fantastic Film Festivals Federation)은 판타스틱 영화의 전통이 깊은 유럽지역의 장르 영화제들을 주축으로 전세계 판타스틱 영화의 장려와 산업 관계자들의 네트워크를 촉진하기 위해 1987년 창설된 연맹. 현재는 유럽을 포함해 아시아, 북미 지역까지 총 22개 판타스틱 영화제들이 서로 교류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영화제 연맹으로 성장하고 있다. EFFFF에서 선정하는 ‘아시아 영화상’은 아시아 장르영화의 발굴 및 장려를 목적으로 주어지는 상이다.

▲ '소녀괴담'의 강하늘과 김소은

오인천 감독이 연출한 '소녀괴담'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단순한 귀신(유령)을 소재로 한 공포영화에 국한되지 않고 곳곳에 유머를 배치하여 장르에 신선함을 더했다. 거기에 국제 사회에서도 매우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 폭력이란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고 있는 점이 눈길을 끈다”는 평을 받았다.

지난 7월 개봉, 올 여름 공포영화의 시작을 알린 '소녀괴담'은 지난 24일 IPTV와 모바일에서도 서비스를 오픈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goolis@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