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00 (금)
LG그룹, 평창올림픽 건설-브랜드 크리에이티브 공식후원 협약
상태바
LG그룹, 평창올림픽 건설-브랜드 크리에이티브 공식후원 협약
  • 정성규 기자
  • 승인 2016.03.0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정성규 기자] LG그룹이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공식 후원에 나섰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장애인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9일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조양호 조직위원장과 주식회사 LG 하현회 사장 등 양 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G그룹은 건설과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서비스 부문에서 최상위급 규모로 후원하게 된다. 조직위의 평창 사무소 건설을 포함해 공식 홍보영상과 영화, 인쇄물, 옥외광고물 제작 등을 지원하며 메달과 성화봉, 시상 룩 디자인 등도 후원한다.

▲ 2018 평창 동계올림픽·장애인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LG그룹이 9일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조양호 조직위원장과 ㈜LG 하현회 사장(오른쪽)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제공]

하현회 사장은 협약식에서 “전 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LG그룹이 후원사로 참여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앞으로 LG그룹은 조직위와 협력해 역대 최고 수준의 올림픽이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양호 조직위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흔쾌히 후원 참여를 결정해 준 LG그룹에 감사 드린다. LG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대회 준비 역량이 크게 향상되고 범국민적 붐업이 조성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LG그룹은 스켈레톤 국가대표, 여자야구월드컵대회, 국제 당구대회 등 비인기 종목과 재능 있는 스포츠 유망주를 적극 후원하고 있다. 2012 F1 그랑프리 코리아, 2011-2012 FIS 스노보드 월드컵 대회 등 국제 스포츠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고 이번에도 글로벌 메가스포츠 이벤트에도 참여하게 됐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