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美 빌보드, 현아 '빨개요' 가장 좋아하는 뮤비 1위
상태바
美 빌보드, 현아 '빨개요' 가장 좋아하는 뮤비 1위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08.0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미국 빌보드가 가수 현아의 뮤직비디오들에 대한 선호도를 알아보는 설문 조사를 진행 중인 가운데 신곡 '빨개요'가 1위를 달리고 있다.

빌보드는 5일(현지시간)부터 K팝 코너인 'K-타운'을 통해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현아의 뮤직비디오는 무엇인가'라는 제목의 설문 조사를 하고 있다.

6일 현재까지 이어진 설문조사 결과 1위는 최근 발표한 신곡 '빨개요'가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를 달리고 있다.

▲ [사진=현아 '빨개요' 뮤직비디오 캡처]

'빨개요'는 힙합과 일렉트로닉 장르를 섞어놓은 곡으로 현아의 랩과 섹시한 안무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빨개요'는 지난 7월 28일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 조회 수 가 500만에 육박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에 대해 빌보드는 "현아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공동 출연한 가수"라며 "이후 유튜브를 찾는 사람들에게 각인 돼 현재는 자신의 힘만으로 수백만의 조회 수를 쌓아나가는 가수가 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빌보드는 "현아는 네 편의 뮤직비디오로 1억 4500만 건 이상의 조회 수를 가진 주목해야 하는 K-POP 스타"라며 관심을 보였다.

빌보드는 앞서 현아의 '빨개요' 발표 당시에도 "굉장히 발전된 음악"이라는 호평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가장 좋아하는 현아의 뮤직비디오 설문조사 2위에는 '버블팝'이 랭크됐다. 이어 3위에는 '아이스크림' 4위에는 '체인지'가 각각 자리했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