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배우 이시언, 얼음물 대신 '기부'+'세월호 단식' 동참
상태바
배우 이시언, 얼음물 대신 '기부'+'세월호 단식' 동참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4.09.02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배우 이시언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 세월호 특별법을 위한 단식에 동참했다.

2일 포도어즈 엔터테인먼트는 "이시언은 얼음물을 맞는 대신 기부를 하는 것으로 루게릭병 환자들을 응원했다"며 "이와 함께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단식에도 동참했다"고 밝혔다.

▲ 인상적인 감초 연기로 사랑받는 배우 이시언이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단식에 동참했다.[사진=포도어즈 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ALS) 환자를 위한 기부 캠페인의 일환이다. 그간 빌 게이츠, 휴 잭맨, 러셀 크로우 등 해외 유명인들은 물론 국내 연예인들도 적극 참여했다.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미션을 받아들인 참가자가 24시간 내에 캠페인에 동참하거나 미국 ALS 협회에 100달러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전을 완수한 참가자는 뒤이어 도전할 세 명의 챌린저를 지목할 수 있다. 현재는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것이 유행처럼 되어 기부를 하면서도 영상을 촬영하기도 한다.

이시언은 감초 연기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1997'에서 '방성재' 역을 맡아 인상적인 코믹 연기를 펼쳐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현재 그는 10월 방송 예정인 SBS 드라마 '모던파머'에 캐스팅됐으며 마찬가지로 10월 개봉인 조정석, 신민아 주연의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 개봉을 앞두고 있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