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홍대 코미디위크' 1차 라인업 공개… 이경규에 이어 이수근까지? 역대급 코미디 축제 펼쳐진다
상태바
'홍대 코미디위크' 1차 라인업 공개… 이경규에 이어 이수근까지? 역대급 코미디 축제 펼쳐진다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6.06.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개그 페스티벌인 '홍대 코미디위크'의 1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7일 '홍대 코미디위크'는 공식 SNS를 통해 코미디 공연팀의 화려한 1차 라인업 명단을 공개했다. 

서울에서 최초 개막하는 '홍대 코미디위크'는 홍대 인근 6개 공연장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코미디 페스티벌이다. '홍대 코미디 위크'는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고의 엠시(MC) 이경규는 '이경규쇼-응답하라 이경규'라는 타이틀로 20년만에 첫 단독 개그 공연을 펼친다.

▲ '홍대 코미디위크' 1차 라인업의 코미디언들 [사진 = 코엔스타즈·김경욱 SNS·윤형빈소극장·한현민 SNS·SM C&C 제공]

이경규는 지난해 여름 후배들의 소극장 공연을 직접 참관하면서 코미디 공연에 관심이 됐다. 이경규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도전하는 자세로 이번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경규쇼에는 후배 개그맨 이윤석·윤형빈과 함께하는 토크를 비롯해 콩트와 음악이 어우러진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수근은 '이수근쇼-이수근의 웃음팔이 소년'이란 타이틀로 '홍대 코미디위크'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수근은 최근 KBS '동네스타 전국방송 내보내기', tvN go '신서유기2', JTBC '아는 형님'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수근은 20년 개그 내공을 담아 크루들과 함께 펼치는 웃기는 코미디 쇼로 개그 퍼레이들은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윤형빈은 신인 개그맨들과 함께 '쑈미더퍼니' 공연을 펼친다. 그 뿐만 아니라 개그맨 박휘순과 의기투합한 윤형빈소극장의 코미디쇼 '관객과의 전쟁'도 이번 '홍대 코미디위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 (이하 웃찾사'와 tvN '코미디 빅리그'(이하 코빅)에서 활약한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의 '졸탄쇼'가 라이브 무대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웃찾사'로 인정을 받은 대학로의 대표 개그 공연 '나몰라 패밀리'도 '홍대 코미디위크'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홍대 코미디 위크'측은 "다양한 개그 프로그램 출신 개그맨들이 이번 축제에 참여를 결정해 더욱 풍성한 라인업이 완성됐다. 아직 공개하지 않은 깜짝 놀랄만한 개그팀들도 대기중이다. 2차 라인업 명단을 통해 출연팀을 전부 공개할 계획이다"라며 라인업에 대한 자신만만한 모습을 드러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