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염정아 주연 '카트' 하와이국제영화제 초청
상태바
염정아 주연 '카트' 하와이국제영화제 초청
  • 용원중 기자
  • 승인 2014.09.18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용원중기자] 영화 '카트'가 오는 10월30일 개막하는 제34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스포트라이트 온 코리아(Spotlight on Korea)' 섹션에 공식 초청받았다.

'카트'는 대형마트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부당해고를 당한 이후 이에 맞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염정아, 문정희, 김영애, 감강우 등이 주연을 맡았다.

 

미국 호놀룰루에서 개최되는 하와이 국제영화제는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의 영화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영화제로, 주로 작품성과 상업성을 동시에 갖춘 영화들을 소개한다. 특히 '카트'는 올해 초청작 중 가장 주목받는 작품으로 꼽는 ‘갈라 프레제테이션’에 선정돼 더욱 관심이 모인다.

하와이 국제영화제 수석 프로그래머 앤더슨 리는 “부지영 감독의 '카트'는 격정적이며 깊은 감동을 선사하면서도 현대 한국 사회를 반영하는 메세지를 잘 전달한다. 또한 배우들의 완벽한 호흡이 돋보이는 작품”이라며 초청 이유를 전했다.

앞서 '카트'는 지난 14일 폐막한 제39회 토론토 국제영화제에 초청돼 “우리 시대가 요구하는 영화” “"권리를 박탈당한 자들의 영화"라는 평가를 받았으며, 오는 10월2일 개막하는 제19회 부산 국제 영화제에도 공식 초청됐다. 11월 국내 개봉.

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