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교양] '해외걸작 다큐', 색의 비밀 2부 '생명의 색' 편 진행 (예고)
상태바
[교양] '해외걸작 다큐', 색의 비밀 2부 '생명의 색' 편 진행 (예고)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6.09.20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지구상에 존재하는 15가지의 색과 과학으로 풀어보는 색의 비밀을 담은 ‘해외걸작 다큐’에서 ‘생명의 색’ 편을 진행한다.

20일 오후 11시 40분 KBS 1TV 시사교양 ‘해외걸작 다큐’에서는 ‘색의 비밀 - 2부. 생명의 색’ 편을 방송한다.

‘해외걸작 다큐’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3부작 다큐멘터리 ‘색의 비밀’은 자연의 미스터리와 우주를 지탱하는 힘의 비밀을 파헤쳐, 각각의 색깔들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추적한다.

▲ KBS 1TV 시사교양 ‘해외걸작 다큐’ [사진 = KBS 1TV 시사교양 ‘해외걸작 다큐’ 예고영상 화면 캡처]

원시 지구도 여러 가지 색으로 꾸며져 있었지만, 생명체가 출현한 후의 지구는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고 화려해졌다.

녹색은 자연계 고유의 색이지만 식물들이 진화하면서 사용하지 않는 단 하나의 색이다. 인간의 다양한 피부색은 인류가 얼마나 번성하였는지, 결국 어떻게 지구를 정복해냈는지를 보여준다.

그러나 색의 궁극적인 묘미는 가장 작고 교묘한 부분에서 발견된다. 미국 테네시 주의 스모키 마운틴에서 일 년 중 단 일주일 간 짝짓기를 하기 위해 밤하늘을 형형색색으로 수놓는 반딧불의 불빛, 또는 해양 동물들이 생존을 위해 자신의 피부색을 바꾸는 위장색처럼 말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