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3년만 돌아온 김동률, '노래의 힘'으로 음원차트 '올킬'
상태바
3년만 돌아온 김동률, '노래의 힘'으로 음원차트 '올킬'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4.10.0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3년만에 돌아온 김동률이 주요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김동률은 지난 1일 3년만에 정규 6집 '동행'을 발매했다. 수록곡들은 발매 당일은 물론 4일 현재까지도 음원 차트 상위권에 머물러 있다.

특히 타이틀곡 '그게 나야'는 멜론, 엠넷, 벅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가수 김동률이 3년만에 발표한 6집 '동행'이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1위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사진=뮤직팜 제공]

'동행'에는 '고백', '청춘'(feat.이상순), '내 사람', '어드바이스(Advice)'(feat.존박), '그게 나야', '퍼즐',  '내 마음은', '오늘', '그 노래', '동행' 총 10곡이 담겨 있다.  '그게 나야'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공유가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소속사 뮤직팜 측은 "'동행'은 지금 이 순간의 김동률만이 할 수 있는 음악이다. 한 뮤지션이 20년의 시간동안 변하고 발전한 것과 변치 않은 것이 이상적인 순간에 만나 생긴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소속사는 이어 ""'동행' 앨범의 노랫말들은 하나의 시와 같다. 김동률은 유행어나 속어는 배제하고 가사의 운율을 맞추고, 노래마다 시작부터 끝까지 명확한 흐름과 완결성을 가진 이야기를 썼다"며 "(곡의) 초반 30초가 지루하면 외면받는 시대에, 김동률은 멜로디에 대중의 귀를 억지로 끌기 위한 장치를 하지 않는다. 대신 어디 하나 허술하지 않은 작곡과 편곡으로 이야기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멜로디는 길고, 소리는 어느 것 하나 빼 놓을 수 없을 만큼 섬세하다. 온전히 한 곡을 감상하면 김동률이라는 한 사람의 마음을 온전히 들여다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앨범에 대해 설명했다.

김동률은 음반을 냈으나 방송 출연을 비롯한 음악 외 활동 계획은 전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2014 김동률 전국 투어 콘서트'에 돌입한다. 서울, 부산, 광주, 전주 등 전국 9개 도시에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앞서 진행된 성남, 고양 공연 예매에서는 티켓이 매진되기도 했다.

오는 8일 오후 8시에는 서울 공연 티켓을 오픈한다. 티켓 예매는 하나프리티켓(http://ticket.hanatour.com)에서 할 수 있다. 서울 공연은 12월 12~14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열린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