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22:28 (월)
'미생' 이성민, "원작만화 재미없어 1권 보다 덮었다"
상태바
'미생' 이성민, "원작만화 재미없어 1권 보다 덮었다"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4.10.06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글 오소영 · 사진 최대성 기자] 드라마 ‘미생’에서 ‘오상식’ 역할을 맡은 이성민이 “‘미생’ 원작이 재미없었다.”라고 발언했다.

tvN 금토드라마 ‘미생’의 제작발표회가 6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출연 배우 임시완, 이성민, 강소라, 강하늘, 김대명, 변요한과 김원석 감독이 참석했다.

▲ tvN 금토드라마 '미생'에서 오상식 부장 역을 맡은 배우 이성민.

이성민은 “누군가 선물해줘서 ‘미생’ 만화책을 3권까지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별로 재미가 없어서 1권을 보다가 말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는 “캐스팅 제의를 받기 전부터 원작의 팬이었다.”는 대부분 출연자들과의 말과는 달라 제작발표회장에는 잠시 당황스러운 웃음이 일었다.

이성민은 “이후 김원석 감독이 드라마를 해보자고 9권까지 보내줬다. 일에 관련됐으니 읽기 시작했다. 그런데 막상 읽기 시작하니 눈을 못 뗄 정도로 재밌었다. 단숨에 9권까지 읽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1권을 보다가 접었던 게 어마어마한 실수였다. 나는 연기밖에 안 해봐서 이 일밖에 모르는데 샐러리맨 이야기는 또다른 새로운 세계였다. 이 사람들 사는 게 장난 아니다 싶었다.”라고 감상을 얘기했다.

드라마 ‘미생’은 바둑이 인생의 모든 것이었던 ‘장그래’가 프로입단에 실패한 후, 냉혹한 현실에 던져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신입사원 ‘장그래’와 워커홀릭이지만 회사의 권력엔 관심이 없어 좌천된 ‘오상식’ 과장 간 관계를 중심으로 그려진다.

장그래(임시완 분), 오상식(이성민 분), 안영이(강소라 분), 장백기(강하늘 분), 김동식(김대명 분), 한석률(변요한 분) 등이 무역회사 ‘원 인터내셔널’의 직원을 이루며 직장인의 치열한 삶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는 윤태호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미생’은 ‘집이 아직 살아있지 않은 상태’라는 바둑 용어로, 아직 사회에 적응하지 못해 ‘살아있지 못한 자’를 의미한다.

tvN 금토드라마 ‘미생’은 오는 17일 오후 8시 40분 첫 방송을 한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