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TV풍향계]'오 마이 금비' 시청률은 '역도요정 김복주'에게로? 치열한 수목극 2위 경쟁
상태바
[TV풍향계]'오 마이 금비' 시청률은 '역도요정 김복주'에게로? 치열한 수목극 2위 경쟁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6.11.25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수목드라마 왕좌를 SBS '푸른바다의 전설'이 굳건히 지키고 있는 가운데 KBS 2TV '오 마이 금비'와 MBC '역도요정 김복주'의 2위 경쟁이 치열하다.

25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KBS '오 마이 금비'는 5.2%(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 시청률에 비해 0.5%P 하락한 시청률 수치다.

'오마이 금비' 허정은과 '역도요정 김복주' 이성경 [사진 = KBS 2TV '오 마이 금비'·MBC '역도요정 김복주' 방송화면 캡처]

반면 '오 마이 금비'와 동시간대 경쟁 프로그램인 MBC '역도요정 김복주'는 4.6%로 0.2% 향상한 시청률을 기록했다. '역도요정 김복주'는 첫 방송 당시 3.3%의 저조한 시청률로 시작했지만 꾸준히 시청률 상승을 기록중이다. 반면 '오 마이 금비'는 1회 당시 5.9%의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꾸준히 시청률 하락을 보였다.

'오 마이 금비'는 새롭게 시작한 방송 3사 수목드라마 중 가장 약체로 꼽혔다. 그러나 '오 마이 금비'는 아역배우 허정은의 훌륭한 연기에 힙입어 수목드라마 2위로 '역도요정 김복주'를 꺾는 모양새를 보였다.

그러나 로맨틱코미디인 '역도요정 김복주'가 시간이 지날 수록 극의 재미를 얻고 있는 것에 비해 '오 마이 금비'는 시간이 지날 수록 '뻔한 신파'로 향할 가능성이 높은 가족극이다.

1위 경쟁보다 치열한 2위 경쟁, 수목드라마 2위는 누가 차지하게 될까? '오 마이 금비'가 시청률 반등을 이뤄낼지 '역도요정 김복주'가 슬로우스타터로서의 저력을 드러낼지 흥미진진한 수목드라마 2위 경쟁에 드라마 팬들의 시선이 몰리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