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초점Q] 우병우 공개수배 이슈 효과 톡톡히봤다 행방불명설에 JTBC뉴스룸 관심 폭등
상태바
[초점Q] 우병우 공개수배 이슈 효과 톡톡히봤다 행방불명설에 JTBC뉴스룸 관심 폭등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6.12.13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JTBC 뉴스룸'이 우병우 공개수배와 행방불명설,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당시 올림머리 이슈 등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13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룸'은 8.6%(이하 전국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보다 2.6%P 상승한 수치다.

'JTBC 뉴스룸'의 시청률 상승원인은 국민의 우병우 전 청와대 수석의 행방에 관한 궁금증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날 'JTBC 뉴스룸' 방송 이전부터 많은 국민은 우병우 행방불명 설과 현상금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JTBC뉴스룸이 우병우 공개수배, 행방불명설, 현상금 등의 이슈 효과에 힘입어 시청률 상승을 기록했다. [사진='JTBC뉴스룸' 방송 캡처]

이런 여파 속에서 'JTBC 뉴스룸'은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다뤘고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줄 수 있었다.

이 밖에도 'JTBC 뉴스룸'은 청와대에 출입했던 미용실 원장의 계약서를 입수해 공개했다. 계약서 내용과 당시 업무시간 등을 확인하며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사태 당시 사라진 7시간 의혹 중 일부 시간에 올림머리를 하느라 늦었다는 주장을 뒷받침 하는 내용을 보도했다.

또한, 새누리당의 친박과 비박 간의 싸움에서 흘러나온 최순실의 남자들이라는 발언을 두고 소리를 직접들은 국회의원을 출연시켜 해명하게 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