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뿌리채소, 쓸수록 건강하다? 효능과 조리법은?
상태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뿌리채소, 쓸수록 건강하다? 효능과 조리법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1.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건강에 탁월하다는 뿌리채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19일 방송된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뿌리채소 3가지, 도라지와 더덕 당귀의 효능에 대해 시청자들에게 전했다.

[사진 =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각 효능에 따라 뿌리채소를 섭취하는 법이 공개됐다. 도라지는 기침 해결사로 폐 건강에 좋다. 특히 도라지의 껍질에는 좋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차로 마시면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는 더덕의 효능도 밝혀졌다. 더덕은 기력회복에 좋은 식품으로 위를 튼튼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준다.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더덕찹쌀튀김 레시피가 공개되기도 했다. 더덕찹쌀튀김은 간식으로 먹기 좋은 식품으로 맛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다.

가장 쓴 뿌리 채소인 당귀의 효능에 대해서도 공개됐다. 당귀는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적인 식품이다. 약재로 쓰이는 당귀는 쓴 맛이 강해 물에서 쓴 맛을 뺀 후 고추장, 간장으로 먹을 수 있다. 장가 위가 허약한 사람, 임산부는 당귀를 조심해서 먹어야 한다.

뿌리채소는 건강에 좋지만 더덕, 도라지는 태음인에게, 당귀는 소음인이 섭취하는 편이 좋다. 당귀는 소화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