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에픽하이 8집 '신발장', 국내 음원차트 '줄세우기' 성공
상태바
에픽하이 8집 '신발장', 국내 음원차트 '줄세우기' 성공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4.10.21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에픽하이의 정규 8집 '신발장'이 국내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에픽하이는 21일 자정 정규 8집 음원을 온라인 공개했다. 공개 직후 각종 음원차트 1위는 물론 앨범 전곡이 차트 상위권을 잇따라 차지하는 등 이른바 '줄세우기' 중이다.

특히 오전 8시 기준으로 엠넷에서는 수록곡 12곡 모두가 1위부터 12위까지, 네이버, 다음, 지니,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에서는 11곡이 1위부터 11위를 싹쓸이 점령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

▲ 21일 공개된 에픽하이의 정규 8집 '신발장'이 국내 음원차트를 '올킬'했다.[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음원 발표와 함께 YG공식블로그(www.yg-life.com)을 통해 공개된 '스포일러(SPOILER) + 헤픈엔딩(HAPPEN ENDING)'의 뮤직비디오 역시 화제다. 터널을 배경으로 노래하는 에픽하이의 모습, 청춘 남녀의 사랑과 이별을 담담하게 그려낸 영상 등이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에픽하이 앨범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타블로와 미쓰라진은 각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시 음악할 수 있게 해주셔서 고마워요 사랑합니다”, “믿고 기다려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pik is back!!!”이라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앨범 정규 8집 ‘신발장’에는 총 12곡이 수록돼 있다. 에픽하이는 전곡을 모두 직접 프로듀싱했다. 다이나믹듀오 개코부터 빈지노, 태양, 넬 김종완, 조원선 등 화려한 피처링진으로 앨범 발매 전부터 뜨거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에픽하이의 정규 8집의 오프라인 앨범은 오는 22일 발표된다. 이와 함께 11월 15~16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개최하는 단독콘서트 ‘퍼레이드 2014’로 에픽하이는 팬들과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