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차이나는 클라스' 시청률 '주목', "유시민 고정출연 안 될까요?"
상태바
'차이나는 클라스' 시청률 '주목', "유시민 고정출연 안 될까요?"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7.03.06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오소영 기자] 유시민 작가가 출연한 '차이나는 클라스' 첫 방송이 3%대 시청률을 올렸다. 

6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차이나는 클라스'가 전국 3.476%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차이나는 클라스'의 첫 방송 시청률은 눈여겨볼만하다. '차이나는 클라스' 방송 시간에는 KBS 2TV '개그콘서트', SBS 'K팝스타6' 등 인기 프로그램이 방송되고 있다. '개그콘서트'는 8%대, 'K팝스타6'는 13%대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자연히 이 시간대에 방송되는 프로그램들은 시청률이 높지 않을 수밖에 없었다. 지난주 방송된 'JTBC 특집다큐-디자인 사람을 만나다'(1.065%)를 비롯해, 앞서 이 시간대에 방송된 JTBC 프로그램들은 0~1%대 시청률을 기록했던 바 있다. 

'차이나는 클라스' 유시민 편이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JTBC '차이나는 클라스' 방송화면 캡처]

또한 '차이나는 클라스'의 시청률은 이날 방송된 JTBC 프로그램 중, 'JTBC뉴스룸'(4.973%)에 이어 두번째로 높은 기록이기도 하다. 

'차이나는 클라스'는 JTBC 새 교양프로그램으로, 이날 방송에서는 유시민 작가가 출연해 '민주주의'에 대해 다뤘다. 유시민의 강의뿐 아니라, 출연 패널 간 토론이 이뤄지며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청자들은 '차이나는 클라스'의 첫 방송에 호평을 쏟아냈다. 내용이 유익하고, 패널들의 토론을 통해 주제에 대해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전문가가 아닌, 다양한 방송인으로 패널을 구성하면서 보다 시청자의 눈높이와 가까워졌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유시민의 폭넓은 설명에, 첫방송 게스트로 나온 유시민을 계속해 고정 패널로 보고 싶다는 의견도 적지 않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