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tbs교통방송 "'황교안보다 홍준표' 변화된 자유한국당 흐름 보인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상태바
tbs교통방송 "'황교안보다 홍준표' 변화된 자유한국당 흐름 보인다" (김어준의 뉴스공장)
  • 하희도 기자
  • 승인 2017.03.15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하희도 기자]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황교안, 홍준표 등 보수세력 차기 대선후보 당내 지지율에 대해 언급했다.

15일 방송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이혜훈 바른정당 의원이 차기 대선후보를 두고 황교안, 홍준표에 대해 말했다.

앞서 차기 대선후보 중 보수층 유력 후보로 떠오른 인물은 황교안이었다. 황교안은 보수층에서 높은 지지율을 자랑했다. 탄핵 정국을 거치며 황교안의 행보와 지지율은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한 이혜훈 의원이 최근 자유한국당에서는 황교안보다 홍준표를 지지하는 흐름이 보인다고 언급했다. 현재 황교안, 홍준표 등의 차기 대선후보 지지율을 두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 캡처]

이혜훈 의원은 최근 자유한국당 내의 흐름이 좀 달라졌다며 "과거엔 (차기 대선후보로) 황교안을 추대하잔 분위기였는데, 요즘은 황교안보다 홍준표 쪽으로 흘러간 분위기가 있다"고 언급했다. 

이혜훈 의원은 최근 들어선 자유한국당 내에서, 황교안보다 홍준표를 지지하는 세력이 더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현재 자유한국당에서는 황교안, 홍준표, 김진태 등이 겨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진태는 대선출마를 선언했고, 홍준표는 대선출마선언을 앞뒀다. 황교안은 대선출마 문제에 대해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경선을 앞두고 세 인물에 대한 지지율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이날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조사 불참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됐다. 김어준은 건강상 이유로 박근혜 전 대통령이 검찰 소환조사에 응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느냐고 물었다. 

이혜훈 바른정당 의원은 "주사를 많이 맞았을 때도 몸이 안 좋아서 맞았다고 했다. 그 주사를 이제 맞지 못하니 아플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다.

이날 검찰 특별수사본부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도록 그 일정을 통보할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