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초점Q] '듀엣 가요제' 시즌 1 종영, 빈자리 채울 김구라·한은정의 '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어떨까?
상태바
[초점Q] '듀엣 가요제' 시즌 1 종영, 빈자리 채울 김구라·한은정의 '발칙한 동거 빈방있음' 어떨까?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3.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MBC 측은 28일 지난해 4월부터 방송을 시작한 예능 ‘듀엣가요제’의 마지막 녹화 소식을 알렸다. ‘듀엣가요제’ 시즌1이 종영하면서 그 빈자리는 올해 설 특집으로 진행된 파일럿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이 채우게 됐다.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은 ‘듀엣가요제’의 부재의 아쉬움을 달래줄 수 있을까?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은 MBC에서 2017년 설 특집 파일럿 예능으로 내놓은 프로그램이다. 당시 MBC 설 특집 파일럿으로는 ‘오빠생각’과 권상우와 정준하가 출연한 ‘가출선언 – 사십춘기’ 등이 함께 선을 보였다.

특히 ‘가출선언 – 사십춘기’는 ‘무한도전’의 7주간의 휴식기를 채운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지만, 세 프로그램이 모두 방송된 이후에는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이 가장 좋은 평을 받게 됐다. 

MBC '듀엣 가요제' 시즌 1이 종영하면서, 2017년 설날 특집 파일럿 예능으로 방송됐던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이 빈자리를 채우게 됐다. 사진 속 인물은 김구라와 한은정. [사진 = MBC 설날 특집 파일럿 예능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 화면 캡처]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은 전혀 다른 성향과 개성을 가진 스타들이 실제 거주하는 집의 빈 방을 다른 연예인에게 세를 주며 벌어지는 일상을 보여준 프로그램이었다. 오세득 셰프가 걸그룹 우주소녀의 집에 들어가 살게 된 에피소드와, 김구라에게 세를 준 한은정의 모습, 그리고 블락비 피오와 홍진영, 김신영의 한집 살이 등이 전파를 타며 ‘의외의 조합’이 주는 색다른 재미가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그중에서도 한은정과 김구라의 에피소드가 특히 더 많은 주목을 받았다. ‘독설가’의 이미지로 대표되는 김구라가 한은정에게 보여주는 의외의 다정다감한 모습이 둘 사이의 핑크빛 기류를 흐르게 한 것은 물론 연예인들의 새로운 캐릭터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줬기 때문이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한은정과 김구라, 홍진영과 김신영 등이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에 출연을 확정했다. 따라서 올해 설 특집으로 느꼈던 재미를 다시 한 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2017년 설날에는 지상파 3사에서 특집 파일럿 예능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내놨지만, 정규편성에 대한 기대를 높인 작품은 많지 않았다. 그중에서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은 많지 않게 정규편성에 대한 가능성을 준 프로그램이었다. 

과연 정규 편성으로 돌아온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은 파일럿 때만큼의 주목을 받을 수 있을까? 2015년 파일럿으로 시작해 2017년 시즌 1을 무사히 마무리한 ‘듀엣가요제’처럼,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이 새로운 성공사례가 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