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에이핑크·다이아, 같은 시간 음원 공개… 흔들림 없는 차트 상위권 진입 실패
상태바
에이핑크·다이아, 같은 시간 음원 공개… 흔들림 없는 차트 상위권 진입 실패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4.1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에이핑크는 팬송을 발매했고, 다이아는 새 앨범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그러나 에이핑크와 다이아의 진입 순위는 기대 이하로 아쉬움이 남게 됐다.

19일 오후 12시 에이핑크와 다이아는 동시에 새 음원을 공개했다. 에이핑크는 데뷔 6주년을 기념하며 팬들을 위해 공개한 음원이고, 다이아는 정규 2집 앨범의 음원이 공개 된 것이다.

팬송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홍보가 덜 된 상태인 에이핑크의 새 음원 'Always'는 오후 1시 멜론 실시간 차트를 기준으로 33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이아 [사진= 스포츠Q DB]

반면 정규 2집 앨범이자 아이오아이(I.O.I) 출신의 정채연이 속한 다이아의 음원은 같은 시간을 기준으로 78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이아는 앞서 다양한 방법으로 새 앨범을 홍보했지만 진입 순위가 기대 이하의 수치를 기록하며 아쉬움이 남게 됐다.

에이핑크와 다이아가 Top 100에 진입한 멜론 실시간 차트의 상위권은 큰 변화가 없는 상황을 며칠째 이어가고 있다. 일반 대중들의 사용이 줄어드는 새벽 시간에도 상위권 순위는 큰 변동이 없는 상태다.

현재 멜론 차트의 상위권에는 아이유, 지코, 위너, 효린·창모, 마크툽·구윤회, 하이라이트, 에일리, 정키, 트와이스 드으이 음원들이 꾸준하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