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2TV 생생정보' 유럽의 순무 '비트', 화려한 변신?… 장 건강·다이어트 등 비트의 효능은?
상태바
'2TV 생생정보' 유럽의 순무 '비트', 화려한 변신?… 장 건강·다이어트 등 비트의 효능은?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5.11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2TV 생생정보'에는 '유럽의 순무'라고 불리고 있는 비트를 소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11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맛있는 조연' 코너에서는 비트가 소개됐다. 비트는 유럽에서는 즐겨 먹고 있는 식재료로 최근 국내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는 비트를 활용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식당을 소개했다. 가장 먼저 공개 된 곳은 '비트 파스타' 전문점이었다. 이 식당은 농장 직거래를 통해 신선한 비트를 공급받고 있었다.

KBS 2TV '2TV 생생정보' 비트 [사진= KBS 2TV '2TV 생생정보' 화면 캡처]

뿐만 아니라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는 비트를 이용한 파스타 뿐 아니라 비트를 이용한 탕수육 등을 판매하는 식당을 소개하기도 했다.

비트는 순무와 비슷하게 생겨 '유럽의 순무'라고 불리기도 한다. 비트는 어른 주먹만한 크기, 진빨강의 색깔을 갖고 있는 것이 좋은 상품이다.

비트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베타인, 식이 질산염이 풍부하고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비트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장 건강에 좋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