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공연] '스마일러브위크엔드' 최종라인업 오리엔탈쇼커스-파스텔뮤직 이나래-푸르-최고은 등 신예대세 뮤지션 '위스테이지' 포진
상태바
[공연] '스마일러브위크엔드' 최종라인업 오리엔탈쇼커스-파스텔뮤직 이나래-푸르-최고은 등 신예대세 뮤지션 '위스테이지' 포진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5.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새로운 콘셉트의 뮤직페스티벌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마일러브위크엔드'가 역대 최강의 최종 라인업을 확정을 지었다.

루비레코드 측은 "6월 17일부터 18일 양일간 서울 한강 난지공원에서 열릴 예정인 '스마일러브위크엔드'가 국내 최정상 40팀의 최종 라인업을 확정 지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최종 라인업에는 스마일 스테이지, 러브 스테이지, 위 스테이지 등 3개의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는 아티스트들이 모두 베일을 벗었다. 우선 인디신 브라스 밴드를 대표하는 팝밴드 O-Show(오리엔탈 쇼커스)가 러브 스테이지에 합류했다.

스마일러브위크엔드 최종라인업이 공개됐다. [사진=스마일러브위크엔드 제공]

특히 주목할 부분은 위 스테이지(We Stage)이다. 위 스테이지는 시와 음악, 이야기와 노래가 있는 세 번째 스테이지로 시인과 뮤지션이 조화를 이루어 시를 낭독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음악을 듣는 새로운 형식의 시 낭송 콘서트다. 파스텔뮤직이 자체적으로 기획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위 스테이지에는 푸르(Purr), 이예린, 숨의 숲, 김민정X이장혁, 유희경X타린, 김상혁X권나무, 크리틱, 더 레이크, 황인찬X이나래, 유계영X시와, 이제니X최고은 등의 무대가 예정돼 있다.

위 스테이지에 오를 뮤지션으로는 한국대중음악상을 2회 연속 수상한 싱어-송라이터 권나무, 파스텔뮤직 창사 이래 처음으로 영입한 힙합 뮤지션 크리틱, 유재하 경연대회 출신 실력 파 뮤지션 이나래 등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최고은, 시와, 더 레이크, 숨의 숲, 이장혁, 푸르(Purr) 등 개성 넘치는 팀들이 낭만 가득한 무대를 보여줄 계획이다. 특히, 위 스테이지에는 관객에게 헤드폰을 무료로 대여해 시인과 뮤지션의 만남까지 계획하고 있다.

자이언티, 정준일, 페퍼톤스, 볼빨간사춘기, 신현희와김루트, South Club(남태현), 몽니, 피터팬 컴플렉스, 옥상달빛, 칵스, 솔루션스 등 총 40팀이 출연하는 '스마일러브위크엔드'는 오는 6월 17일부터 18일까지 난지한강공원에서 '우리들의 웃음과 사랑'주제로 개최된다.

주최 측인 루비 레코드는 오는 5월 23일 공개되는 타임테이블과 함께 '웃음'과 '사랑'을 테마로 현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가 공개될 예정이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