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故 신해철 장협착 수술 S 병원 원장 소환조사 "책임질부분 있다면 지겠다"
상태바
故 신해철 장협착 수술 S 병원 원장 소환조사 "책임질부분 있다면 지겠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4.11.0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박영웅 기자] 故 신해철의 장협착 수술을 했던 S 병원 A원장이 경찰 조사를 받았다.

송파경찰서에 따르면 A모 원장은 9일 오후 송파경찰서에 피고인 신분으로 소환됐다.

오후 2시 40분께 경찰서 앞에 모습을 드러낸 A원장은 취재진들을 향해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족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을 전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A원장은 의료과실 논란에 대해서도 "만일 내가 책임을 져야 할 부분이 있다면 책임을 지겠다"며 "모든 자세한 사항은 경찰 조사에서 밝히겠다"고 전했다.

다만 고인에 대한 수술 후 대응과 심낭 천공 등의 질문에는 일체 답변하지 않았다.

앞서 경찰은 지난 5일부터∼7일까지 S병원 병상 간호사 3명과 수술 간호사 3명, 유족 측 관계자 등을 불러 조사를 진행했다.

수술간호사들은 고인의 수술을 하는 동안 특별한 이상을 느끼지 못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경찰은 故 신해철의 장협착 수술 당시 동영상이 없는 것으로 결론을 내렸다.

경찰 측은 S 병원의 의료장비 관리업체를 조사한 결과 S 병원에는 애초부터 동영상 촬영을 위한 별도의 저장장치가 없는 것으로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신해철의 유족 측이 주장했던 수술 동영상 은폐 가능성은 희박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신해철 사인에 대한 의료과실 여부를 수사 중인 경찰은 고인의 소장 조직을 넘겨받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추가 부검을 의뢰한 상태다.

dxhero@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