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TV영화] EBS 주말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세계의 명화) 방송
상태바
[TV영화] EBS 주말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세계의 명화) 방송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06.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EBS에서 주말영화로 '아웃 오브 아프리카'를 방송한다.

24일 오후 10시 55분 방송되는 EBS '세계의 명화'에서는 메릴 스트립 주연의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가 방송된다.

1985년 제작된 '아웃 오브 아프리카'는 시드니 폴락이 연출한 작품으로 광할한 아프리카를 배경으로 한 여인의 운명과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특히 작중 매릴 스트립은 드라마틱한 삶을 사는 여성 카렌 역을 맡아 명 연기를 펼쳤다.

EBS '세계의 명화'에서는 매릴 스트립 주연,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를 방송한다. [사진 =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 스틸컷]

특히 '아웃 오브 아프리카'는 케냐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대비되는 여성의 삭막한 삶을 그려내며 시각적인 측면에서도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1985년 작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한 미장센으로 영화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웃 오브 아프리카'는 덴마크 출신의 작가 카렌 블릭센의 자전적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이기적이고 독선적인 남편으로 인한 괴로움, 당대 여성의 삶의 힘겨움을 세밀하게 묘사한 '아웃 오브 아프리카'는1986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 감독, 각색, 촬영, 미술, 작곡, 녹음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아웃 오브 아프리카'를 연출한 시드니 폴락은 '아웃 오브 아프리카'로 아카데미 상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시드니 폴락은 2008년 로스엔젤레스 자택에서 사망해 영화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