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루이스 폰시 'Despacito', 라틴 팝의 새로운 역사 쓰며 세계적인 인기몰이 중!
상태바
루이스 폰시 'Despacito', 라틴 팝의 새로운 역사 쓰며 세계적인 인기몰이 중!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6.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푸에르토리코 출신 아티스트 루이스 폰시(Luis Fonsi)와 대디 양키(Daddy Yanee)의 ‘Despacito’가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1월 발매된 ‘Despacito’ 오리지널 버전은 남미를 포함한 라틴 국가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이어 발표된 리믹스 버전은 빌보드 싱글 차트 6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으로 히트하고 있다. 

루이스 폰시(Luis Fonsi)의 ‘Despacito’ 커버 [사진 = ‘유니버설뮤직’ 제공]

‘Despacito’는 푸에르토리코에서 발생한 음악 양식인 레게톤(Raggaeton)을 기반으로 한 노래로 힙합, 레게, 라틴 음악, 카리브 음악 등이 뒤섞여 처음 듣는 사람도 흥겹게 몸을 움직이게 만드는 멜로디와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리믹스 버전에는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스페인어로 된 음악이 1위를 차지한 것은 1996년 로스 델 리오(Los del Rio)의 ‘Macarena’ 이후 21년 만이다. 역대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스페인어 곡은 13주 1위의 로스 델 리오의 ‘Macarena’, 3주간 1위를 차지한 로스 로보스(Los Lobos)의 ‘La Bamba’가 있으며, ‘Despacito’는 두 번째로 장기간 1위를 한 노래가 됐다.

‘Despacito’의 뮤직비디오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유튜브에 올라온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앨범 발매 하루 만에 2천만 건을 기록했다. 현재까지의 조회수는 21억이 넘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