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한국수자원공사,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염원 '5억 지원'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평창올림픽 성공개최 염원 '5억 지원'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7.06.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해 5억원을 지원한다.

한국수자원공사와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는 28일 조직위 서울사무소에서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기부금 기탁,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기술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학수 K-water 사장(왼쪽)과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악수하고 있다. [사진=2018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회 제공]

수자원공사는 △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 등을 통한 기부금 3억 기탁 △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개최도시 수도관로 안정성 및 수질관리에 대한 기술지원 △ 수도시설 동파 방지팩 무상지원 △ K-water 홈페이지 등을 통한 올림픽 홍보 △ 2억원 규모의 올림픽 입장권 구매 등을 약속했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인 대회로 전 세계인에게 기억될 수 있도록 K-water 임직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물 기반시설 운영경험과 전문기술을 활용해 동계올림픽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자발적 모금을 통한 기부금 기탁은 올림픽 참여의 좋은 사례로 올림픽을 지원하고자 하는 공공기관들에 대한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K-water 임직원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