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초점Q] '아이돌학교' 이해인·이채영, '과거' 때문에 주목받는 합격자… 이유는?
상태바
[초점Q] '아이돌학교' 이해인·이채영, '과거' 때문에 주목받는 합격자… 이유는?
  • 김윤정 기자
  • 승인 2017.06.30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윤정 기자] ‘프로듀스 101’이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인기리에 종영했다. 아이돌을 발굴하는 콘셉트의 프로그램이 많은 인기를 끈 가운데, 화제성을 이어갈 또 다른 방송이 오는 7월 첫 선을 보인다. 엠넷(Mnet) 예능 ‘아이돌학교’다.

‘아이돌학교’는 국내 최초 걸그룹 교육 기관을 콘셉트한 프로그램으로, 잠재적 가능성을 지닌 학생들이 교과를 배우고 익히며 성장해가는 한 학기의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낸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11주의 교육 이후 최종 졸업시험을 통과한 최우수 학생들은 올해 하반기, 방송 종료와 동시에 걸그룹으로 즉시 데뷔하게 된다.

엠넷 예능 '아이돌학교'에 출연하는 이해인 [사진 = 엠넷 예능 '프로듀스 101 시즌1' 화면 캡처]

‘아이돌학교’를 통해 또 한 팀의 걸그룹 탄생이 예고되며 프로그램은 방송 전부터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아이돌학교’에 출연하는 학생들 중에서도 이미 이름이 알려진 이들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누리꾼들 사이에선 이해인과 이채영의 이름이 주로 언급된다. 두 사람은 모두 ‘과거’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지만, 서로 다른 이유로 누리꾼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이해인은 ‘아이돌학교’ 출연진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인이다. 그는 과거 방송 출연을 한 경력이 있다. 이해인은 ‘프로듀스 101’에서 연습생으로 등장해 프로그램 종료 후 걸그룹 아이비아이(I.B.I) 멤버로 활동했다.

하지만 이해인은 앞서 전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다. 당시 공황장애 진단을 받고 휴식과 치료에 힘써온 것으로 전해지기도해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엠넷 예능 '아이돌학교'에 출연하는 이채영 [사진 = 엠넷 예능 '아이돌학교' 공식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이채영은 일진설로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채영이 ‘아이돌학교’의 학생인 것이 알려지자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그가 과거 일진이었다고 폭로하는 글이 올라왔다. 

현재 누리꾼들은 이채영의 하차를 원하는 목소리가 높이고 있지만, ‘아이돌학교’ 측에서 그를 하차시킬지 여부는 아직 발표하지 않고 있다. ‘아이돌학교’ 측이 공개한 이채영의 정보에 따르면 그는 5월 14일생으로 나이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혈액형은 B형이다.

지난 3월부터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신입생 모집’을 했던 ‘아이돌학교’에서는, 현재 합격자인 학생들을 29일부터 3일 간 오후 2시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현재 홈페이지에 이름을 올린 ‘아이돌학교’ 합격자는 김은결, 나띠, 박선, 박지원, 백지헌, 송하영, 유지나, 이나경, 이새롬, 이채영, 장규리, 조유리, 추원희 등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