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새앨범] 피터팬 컴플렉스 X 케이키고스투도쿄 스웨디시 신스팝의 새로운 감각 'Try' 국내팬 찾아오다
상태바
[새앨범] 피터팬 컴플렉스 X 케이키고스투도쿄 스웨디시 신스팝의 새로운 감각 'Try' 국내팬 찾아오다
  • 박영웅 기자
  • 승인 2017.07.0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박영웅 기자] 스웨덴 싱어송라이터 케이티고스투도쿄(Katie Goes To Tokyo)가 한국의 대표 신스팝 밴드 피터팬 컴플렉스(Peterpan Complex)와 손을 잡고 스웨디쉬 팝 발라드 'Try'를 4일 발매한다.

싱글 'Try'는 서로 다른 언어로 그려가는 두 남녀의 마음을 주제로 90년대를 풍미한 북유럽 일렉트로닉팝 음악의 감성을 살려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케이티고스투도쿄와 피터팬 컴플렉스의 공동디렉팅으로 제작된 이번 싱글은 케이티고스투도쿄가 영어 가사를, 피터팬 컴플렉스의 보컬 전지한이 한국어 가사를 부른다. 후렴 부분을 공동 가창해 콜라보 앨범의 화룡점정을 찍는다.

[사진=루비레코드 제공]

거주하는 곳이 다른 한국과 스웨덴의 뮤지션들은 이메일과 웹하드로 서로의 작업물들을 디렉팅한 후 최종 스톡홀롬에서 녹음 및 믹스 다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곡의 작곡, 편곡 파트너는 마틴 트롬 (Marten Tromm)이 맡았다.

듣는 이를 따뜻하게 감싸 안아 주는 케이티고스투도쿄와 피터팬 컴플렉스의 보컬 전지한 보컬의 조화가 아름답다는 평가다.

한편 세계적인 음악축제 영국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에 참여해 호평을 받은 피터팬 컴플렉스는 올해 두 장의 싱글 '걷잡을 수 없는', '모른 척해요'를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 중이다.

케이티고스투도쿄는 지난 2012년 국내 공식 라이선스 정규 'My Naked Heart' 이후 5년여 만에 싱글 'Give You Up'을 국내 발매했다. 

(*더 많은 인디신의 소식은 스폐셜 연재기사 '인디레이블탐방' 이외에도 박영웅 기자의 '밴드포커스', '밴드신SQ현장'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박영웅 밴드전문 기자의 개인 이메일은 dxhero@hanmail.net 입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