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0:00 (금)
[초점Q] '쇼미더머니6' 음원 차트에 어떤 영향 미치나
상태바
[초점Q] '쇼미더머니6' 음원 차트에 어떤 영향 미치나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7.07.2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쇼미더머니6'가 이번에는 국내 음원 차트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지난 2012년 첫 번째 시즌을 시작으로 올해 벌써 6번째 시즌을 맞이한 케이블채널 엠넷 '쇼미더머니'는 방송이 진행되며 대중적인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쇼미더머니6' [사진= 스포츠Q DB]

'쇼미더머니'의 경우 경연에서 사용된 음원 등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방송 이후 공개하고 있다. 방송이 끝난 뒤 공개되는 경연 곡들은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물론 음원차트 상위권 진입은 물론 일명 '줄세우기'까지 성공하는 등의 모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다.

이외에도 '쇼미더머니'의 경우 방송 관련 콘텐츠, 영상 등이 늘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남다른 파급력을 보여주고 있다.

때문에 본격적으로 방송을 시작한 '쇼미더머니6'의 경연 무대와 경연 곡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음원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쇼미더머니6'의 경연곡들이 개혁된 음원 차트에서 얼마나 큰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을까.

현재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는 엑소, 악동뮤지션, 볼빨간 사춘기, 마마무, 블랙핑크, 레드벨벳, 헤이즈, 지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 그룹, 음원 강자들이 이름을 올리고 있다.

'쇼미더머니6' [사진= CJ E&M 제공]

그동안 많은 음원 강자들의 컴백에도 불구하고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남다른 파급력과 영향력을 자랑했던 '쇼미더머니'의 음원들이 이번 '쇼미더머니6'를 통해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여주게 될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쇼미더머니6'의 예선이 종료된 뒤 본격적인 경연이 진행되고, 경연에서 사용된 음악이 음원으로 발표가 된다면 또 다시 음원차트는 큰 영향을 받게될 것으로 보인다.

늘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던 '쇼미더머니'의 음원이 이번 음원 싸움에서는 어떤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