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안연순호' U-19 소프트볼 세계선수권 출격 "8강 목표"
상태바
'안연순호' U-19 소프트볼 세계선수권 출격 "8강 목표"
  • 민기홍 기자
  • 승인 2017.07.2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영 "자부심, 조직력, 팀워크로 좋은 성적 얻을 것"

[스포츠Q(큐) 민기홍 기자] 안연순 감독이 이끄는 소프트볼 대표팀이 세계소프트볼주니어선수권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22일 오후 5시 25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한다.

21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에 따르면 한국 19세 이하(U-19) 소프트볼 대표팀은 오는 24일부터 엿새간 미국 플로리다주 클리어워터에서 거행되는 제12회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세계주니어소프트볼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 19세 이하 소프트볼 대표팀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제공]

지휘봉을 잡은 대한체육회 전임지도자 안연순 감독은 “국제대회 경험이 부족한 어린 선수들로 구성된 만큼 이번 대회를 배움의 기회로 삼고 한 단계 성장해 돌아오겠다”며 “목표는 8강 진출”이라는 당찬 출사표를 던졌다.

세계랭킹 26위인 한국은 4위 캐나다, 6위 중국, 10위 멕시코, 14위 영국, 31위 아일랜드와 D조에 묶였다. 대회에는 26개국이 참가한다. 4개조 상위 두 팀씩 8팀이 2개 조로 나뉘어 플레이오프를 치러 우승을 가린다.

주장 정서영(20·부산시체육회)은 “태극마크를 가슴에 달고 세계대회에 참가하는 만큼 자부심을 갖고 모든 경기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의 강점인 조직력과 팀워크를 살려 좋은 성적을 얻어서 돌아오겠다”고 전의를 불태웠다.

 

■ U-19 소프트볼 대표팀 명단

△ 감독 = 안연순(대한체육회)
△ 코치 = 이연순(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 투수 = 홍현선(대구도시공사) 성주경(대구대) 진주이(광주체육회) 이경민(명진고) 최연지(충북사대부고) 홍시연(대전전자디자인고)
△ 포수 = 임현주(광주체육회) 정송희(신정여상) 김예빈(충북사대부고)
△ 내야수 = 정혜원(신정여상) 김다원 김아영(이상 명진고) 이도희(단국대)
△ 외야수 = 박지수 정서영(이상 부산체육회) 고혜빈 박솔이(이상 상지대)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