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월요웹툰 '신의탑' 작가 SIU가 밝힌 '구스트앙'·'가시조각'의 역할은?
상태바
월요웹툰 '신의탑' 작가 SIU가 밝힌 '구스트앙'·'가시조각'의 역할은?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7.07.23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네이버 월요 웹툰 ‘신의 탑’ 작가 SIU가 2부 258화 후기를 전했다.

지난 16일 ‘신의 탑’ 작가 SIU는 자신의 블로그에 2부 258화에 관한 후기를 게재했다. 그중에서도 작품에 등장하는 구스트앙과 가시조각을 언급했다.

네이버 월요웹툰 '신의탑' [사진 = 네이버 웹툰 캡처]

‘신의 탑’ 작가 SIU는 “어떻게보면 10가주 중 스타트를 끊은 캐릭터인 만큼 구스트앙은 전체 스토리에 굉장히 영향력이 있는 그런 캐릭터입니다”라며 “전체 줄기에 있어서 흑막이라 볼 수 있는 캐릭터 중 하나기도 하고..아무튼 여러모로 개인사도 많은 캐릭터이니 앞으로 나올 내용도 기대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이어 기사조각의 등장에 대한 SIU의 생각도 밝혔다. SIU는 “헬 조 공략이후 조금 더 스토리를 연장시키자라는 생각과 여기서 끊고 등장을 빠르게 가져가는 생각. 일단 저는 두 번째를 선택하고 이후 스토리를 확장시키는 쪽으로 선택을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현재 ‘신의 탑’은 네이버 월요 웹툰 전체에서 조회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작품이다. 이어 조용석 작가의 ‘윈드브레이커’, 설이‧윤성원 작가의 ‘뷰티풀 군바리’, 가스파드 작가의 ‘선천적 얼간이들’이 매주 월요일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