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걸어서 세계속으로' 해외가족여행 명소들...부다페스트 세체니온천, 슬로베니아 블레드호수, 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상태바
'걸어서 세계속으로' 해외가족여행 명소들...부다페스트 세체니온천, 슬로베니아 블레드호수, 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 류수근 기자
  • 승인 2017.08.2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류수근 기자] 가족과 함께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해외여행지는 어디가 좋을까?

여행자 시각에서 세계 곳곳을 찾아가는 KBS 1TV '걸어서 세계속으로'가 두 번째 스페셜 방송으로 '가족과 함꼐하는 해외여행'을 26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헝가리 부다페스트 세체니 온천, 슬로베니아 블레드 호수 등의 파노라마가 펼쳐질 예정이다.

가족이 함께 떠날 수 있는 여행지들 [사진출처= KBS 1TV '걸어서 세계속으로' 예고]

'치앙마이'는 태국의 제2의 도시다. 이곳의 상징이라 불리는 도이수텝은 해발 1677m에 위치해 있다. 태국에서 좋은 전망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곳으로 꼽힌다.

이 곳에서는 부처의 진신사리가 안치돼 있는 황금빛 사리탑의 기운을 느낄 수 있고, 선데이 마켓에서는 독특한 디자인의 수공예품을 둘러보고 노점 음식 거리에서 여행의 즐거움인 먹을거리도 만끽할 수 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는 도나우 강의 진주라고 불리는 곳으로 도시 전체가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고풍스러운 유적들과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헝가리의 역사와 아름다운 정취에 젖어들 수 있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헝가리의 상징 '부다왕궁'과 물의 도시 부다페스트를 대표하는 유럽 최대 규모의 온천 '세체니 온천'까지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다.

슬로베니아는 유럽의 숨겨진 대자연을 찾아 떠나는 동화같은 여행이 될 듯하다.

블레드 호수는 율리안알프스의 만년설이 녹아 흘러드는 영화같은 곳이다. 이 곳에서는 '플레트나'라는 전통 나룻배를 타고 호수 위에 있는 성모 승천 성당을 들를 수 있다.

이 성당 안에 있는 종을 세 번 울리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머지않아, 아니면 장차 어딘가 해외로 가족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이날 '걸어서 세계속으로'의 '가족과 함께하는 해외여행' 편은 좋은 예비 상식을 제공할 것 같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