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07 (금)
[초점Q] 추석 연휴, 어린이 관객 사로잡을 애니메이션 영화는? '넛 잡2'·'극장판 요괴워치'·'레고 닌자고 무비' 까지
상태바
[초점Q] 추석 연휴, 어린이 관객 사로잡을 애니메이션 영화는? '넛 잡2'·'극장판 요괴워치'·'레고 닌자고 무비' 까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10.0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추석연휴 극장가는 일반 극영화 만큼이나 어린이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의 흥행도 두드러진다. 이미 많은 영화들이 추석 연휴 어린이 관객을 사로잡기 위해 개봉하고 있는 추세다.

이번 추석 연휴에도 많은 수의 애니메이션 영화들이 극장을 찾았다. 지난 2014년 개봉해 큰 사랑을 받은 '넛잡1: 땅콩 도둑들'의 후속작 '넛잡2'는 물론 꼬마 문어의 모험담을 다룬 뮤지컬 영화 '딥'과 인기 TV애니메이션의 극장판 '극장판 요괴워치: 하늘을 나는 고래와 더블세계다냥!' 까지, 어떤 영화들이 어떤 매력으로 영화 팬들을 사로잡았을까?

# 동물들의 유쾌한 모험담, '넛잡2'·'딥'·'매직울프'

[사진 = 영화 '넛잡2', '딥' 포스터]

동물이 주인공인 애니메이션은 오랜 시간 어린이 팬들에게 사랑받아왔다. 이번 추석에도 귀엽고 깜찍한 동물들의 유쾌한 모험담을 다룬 영화들이 영화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가장 인기를 모으고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는 '넛잡2'다. '넛잡1'에서 땅콩 털이에 성공한 후 평온한 삶을 살던 설리와 공원 친구들이 공원의 위기를 구하기 위해 다시 뭉쳤다. 살 터전을 잃게 될 설리의 '영웅기'가 다시 펼쳐지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딥'은 바다 생물들이 주인공인 애니메이션이다. 장난기 많은 꼬마 문어 딥은 마을을 구하기 위해 '전설의 고래'를 찾아 떠난다. 친구인 이보와 새우 앨리, 다중이 모라 까지 딥 외에도 매력적인 바다생물들이 유쾌한 노래와 모험으로 러닝타임 내내 유쾌한 메시지를 던진다.

영화 '매직울프'는 그동안 악당으로 묘사됐던 늑대가 주인공인 애니메이션 영화다. 늑대 리더가 되기 위한 그레이가 마법의 숲으로 떠나며 한층 성장하는 모험담으로 그동안 무서운 악당이었던 늑대들의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엿볼 수 있다.

# 인기 완구가 애니메이션으로! '레고 닌자고 무비'·'극장판 요괴워치'

[사진 = 영화 '레고 닌자고 무비', 극장판 요괴워치: 하늘을 나는 고래와 더블세계다냥!' 포스터]

'레고 닌자고'는 세계적인 완구 회사 레고의 닌자 제품들로 꾸려진 '레고 무비'다. 이미 성인 팬층에게도 사랑받고 있는 '레고 무비' 시리즈는 이번 '레고 닌자고 무비'로 다시 한번 추석 연휴 극장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레고 닌자고'는 뛰어난 닌자가 되기 위해 평범한 학생인 로이드와 카이, 니야, 쟌, 콜, 제이가 모험을 하는 내용이다. 이들은 닌자고 시티를 지키기 위해 위험천만한 모험을 강행한다. 친숙한 완구가 살아 움직이는 모습은 어린이 관객 뿐만 아니라 성인 관객까지 스크린으로 빨려들어가게 만들기 충분하다.

'요괴워치'는 어린 아이를 양육하는 부모라면 누구나 다 알만한 인기 TV애니메이션 시리즈다. TV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완구로도 사랑받는 '요괴워치'가 이번엔 극장 스크린으로 찾아왔다.

'극장판 요괴워치: 하늘을 나는 고래와 더블세계다냥!'은 '극장판 요괴워치' 시리즈의 세번째 극장판이다. 일본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애니메이션 '요괴워치'의 극장판인 만큼 박스오피스 순위권 내에 안착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갑자기 하늘에 나타난 거대한 고래, 현실세계로 이동해 혼란에 빠진 민호와 요괴 친구들은 사건의 비밀을 풀고 위험에 빠진 요괴 세계와 현실 세계를 위해 고군분투한다. 

많은 애니메이션이 극장가를 수놓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 어른 관객을 사로잡을 영화는 어떤 영화가 될까? 온 가족이 모이는 한가위를 맞아 극장가 역시 전 세대가 오손도손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들로 붐비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