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집밥 백선생3' 찜용 돼지갈비 활용법? '돼지갈비탕+갈비볶음탕+갈비육개장' 레시피 공개
상태바
'집밥 백선생3' 찜용 돼지갈비 활용법? '돼지갈비탕+갈비볶음탕+갈비육개장' 레시피 공개
  • 이희영 기자
  • 승인 2017.11.0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희영 기자] ‘집밥 백선생 3’에서 백종원이 돼지갈비를 손질하는 법부터 돼지갈비탕, 갈비볶음탕, 갈비육개장을 만드는 레시피를 공개한다.

7일 오후 방송되는 케이블 채널 tvN ‘집밥 백선생3’(연출 박희연)에서 백종원은 손쉽게 찜용 돼지갈비를 손질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집밥 백선생3'에서 돼지갈비를 손질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사진 = tvN '집밥 백선생3' 예고영상 캡처]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찜용 돼지갈비를 활용해 다양한 음식을 만든다. 우선 백종원은 돼지갈비를 손질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줘 출연진들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매번 힘들게 손질해야 했던 돼지갈비. 백종원의 손질 방법을 배워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이어 ‘집밥 백선생 3’에서 백종원은 돼지갈비탕, 갈비볶음탕, 갈비육개장을 만든다. 보통의 갈비탕은 가리탕이라고도 하며, 소고기를 사용해 만들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돼지갈비탕은 소고기가 들어가는 갈비탕보다 싸고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특히 이 돼지갈비탕은 양념만 추가해준다면 갈비육개장으로 탈바꿈한다. 백종원은 자신만의 비법 소스로 갈비육개장을 만드는 레시피를 전한다.

 

'집밥 백선생3' 갈비육개장 레시피를 공개한다. [사진 = tvN '집밥 백선생3' 예고영상 캡처]

 

다음으로 ‘집밥 백선생 3’에서는 닭볶음탕만큼이나 깊은 맛을 자랑하는 갈비볶음탕을 다룬다. 

백종원은 간장 갈비볶음탕과 양념 갈비볶음탕, 두 가지 버전의 음식을 준비해 출연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매번 간편하면서도 맛을 자랑하는 레시피를 공개하는 ‘집밥 백선생3’가 이번에는 돼지갈비를 이용한 요리법을 전해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