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7:32 (화)
[이슈Q] 류현진, 아나운서 배지현과 결혼… 김태균♥김석류, 박지성♥김민지 등 스포츠스타·아나운서 결혼은?
상태바
[이슈Q] 류현진, 아나운서 배지현과 결혼… 김태균♥김석류, 박지성♥김민지 등 스포츠스타·아나운서 결혼은?
  • 주한별 기자
  • 승인 2017.11.1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 메이저리거 류현진이 공개열애 중인 스포츠 아나운서 배지현과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두 사람은 지난 9월 열애를 인정하며 스포츠스타·아나운서의 만남으로 눈길을 모았다. 특히 류현진은 현재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에서 활약하고 있어 국내 스포츠 팬들의 기대가 높은 선수다.

16일 오전 다수의 연예 매체는 2018년 1월 배지현 아나운서와 류현진이 결혼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아직까지 두 사람은 '결혼설'에 대해 공식적인 답변을 하지 않은 상태다.

 

류현진, 배지현 아나운서가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스포츠 스타와 아나운서 커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 = 스포츠Q DB]

 

스포츠 스타인 류현진과 아나운서 배지현의 결혼으로 그동안 있었던 스포츠스타·아나운서의 결혼이 재주목 받고 있다. 과거 미스코리아와 스포츠 스타들의 결혼이 '대세' 였다면 최근에는 아나운서와 스포츠 스타의 결혼이 비일비재하며 눈길을 모은다.

# 스포츠스타♥아나운서 커플은? 박지성·김민지, 김태균·김석류

먼저 대표적인 스포츠스타♥아나운서 부부로는 오랜 기간 국가대표 축구팀의 주장으로 활약해온 박지성과 김민지 아나운서가 손꼽힌다. 두 사람은 지난 2014년 7월 결혼식을 올리며 '세기의 커플' 탄생을 알렸다. 2015년에는 영국에서 득녀 소식을 알려 전 국민의 이목을 모았다.

류현진과 함께 한화이글스의 간판 선수로 손꼽혔던 김태균 역시 아나운서 부인과 결혼한 경우다. 김태균은 야구 전문 아나운서인 김석류 아나운서와 연인관계로 발전했고 지난 2010년 12월 웨딩마치를 올렸다.

 

축구선수 박지성과 김민지 아나운서도 대표적인 스포츠스타와 아나운서 부부로 손꼽힌다. [사진 = 스포츠Q DB]

 

# 미모의 기상캐스터, 운동선수들의 1등 신부감? 최정·나윤희, 강민호·신소연

경기장에서 자연스럽게 친분을 쌓는 스포츠 아나운서 뿐만 아니라 미모의 기상 캐스터도 스포츠 스타들의 결혼 1순위 신부감으로 손꼽힌다.

SK 와이번스의 최정은 지난 2014년 12월 기상캐스터인 나윤희와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2년 간의 열애 기간 끝에 결혼에 골인하며 주목받았다.

롯데 자이언츠 팬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포수 강민호도 기상캐스터 부인과 결혼한 케이스다. 강민호는 지난 2015년 5월 기상캐스터 신소연과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의 인연은 신소연 기상 캐스터가 2012년 롯데자이언츠의 시구를 하며 시작됐다. 이후 3년 간 연애기간을 가진 두 사람은 야구 팬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렸다.

류현진의 결혼은 오랜만에 등장한 대형 스포츠 스타의 결혼 소식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모은다. 두 사람의 결혼 소식에 스포츠스타와 아나운서 '선배' 부부들 역시 재주목 받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