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큐)

상단여백
HOME 컬처Q 뮤지컬·연극
연극 '아마데우스' 조정석·김재욱·한지상·이충주·지현준 캐스팅 공개… 2월 첫 공연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1.09 16:56 | 최종수정 2018.01.09 16:56:41
  • 댓글 0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연극 '아마데우스'(프로듀서 이성일, 연출 이지나)가 살리에리-모차르트역의 주연 캐스트를 공개했다. 

많은 이들에게 동명의 영화로 익숙한 '아마데우스'는 영국을 대표하는 극작가 피터 셰퍼(Peter Shaffer)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살리에리’와 ‘모차르트’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고 있다.

신에게 선택된 재능을 가진 모차르트와 자신의 평범함을 고통스러워 하는 살리에리, 음악을 향한 갈망은 닮았지만 타고난 재능을 비롯해 삶의 모든 부분에서 극과 극을 이루며 대조적인 삶을 살다간 두 사람의 이야기는 수 백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관객들을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연극 '아마데우스' 살리에리 역 지현준, 한지상, 이충주 [사진= 페이지1]

 

신에게 선택 받지 못한 평범함에 너무나도 고통스러워하지만 누구보다 순수하게 음악을 사랑했던 살리에리와 종잡을 수 없는 타고난 천재성으로 시대를 앞서간 이의 고독이 느껴지는 모차르트는 닮은 듯 전혀 다른 매력으로 배우들에게 한 번쯤 도전해 보고 싶은 캐릭터로 손꼽힌다.

연극 '아마데우스'에서 궁정 악장이자 존경 받는 음악가였지만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를 만나며 타고난 재능에 대한 인정, 경이로움, 그리고 질투와 번민을 동시에 느끼는 살리에리 역에는 지현준, 한지상, 이충주 배우가 캐스팅 됐다.

무대 작품의 독특한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내며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내뿜는 지현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 내공을 바탕으로 섬세하고 날카롭게 무대를 장악하는 한지상, 정확한 캐릭터 분석과 남다른 무대 매너의 이충주가 각기 다른 매력의 살리에리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연극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역 조정석, 김재욱 [사진= 페이지1]

 

 

특유의 웃음소리, 천부적인 재능과 방탕한 사생활을 오가는 세기의 캐릭터 모차르트는 표현하기 난해한 캐릭터로도 유명하다. 매 작품마다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 들어 언제나 믿고 보는 캐릭터 연기의 귀재 조정석과 '아마데우스'를 통해 7년 만에 공연 무대에 오르는 김재욱은 이 작품으로 연극 데뷔를 하게 됐다.

연극 '아마데우스'는피터 셰퍼의 극본을 그대로 사용하여 원작의 정교한 플롯을 충실히 살리는 한편 무대 위 6인조 오케스트라를 비롯 20곡이 넘는 모차르트의 음악을 풍성히 사용하는 등 새롭고 신선한 연극 프러덕션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연극 '아마데우스'는 오는 2월27일부터 3월1일까지 진행되는 프리뷰 공연을 시작으로 4월 29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되며 1월 중순 첫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이은혜 기자  lehy1116@sportsq.co.kr

<저작권자 © 스포츠Q(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극 아마데우스#아마데우스#조정석#김재욱

이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