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4 (토)
지디X태양 '굿보이', 11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
상태바
지디X태양 '굿보이', 11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비
  • 오소영 기자
  • 승인 2014.12.1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 오소영 기자] 전 세계 팬들이 11월 한 달 동안 가장 많이 본 케이팝 뮤직비디오는 지디X태양의 '굿 보이'였다.

유닛 지디X태양(GD X TAEYANG)의 싱글 '굿 보이(GOOD BOY)' 뮤직비디오가 11월 한 달 동안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랭크됐다.

10일 빌보드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 사실을 전하며 "이 뮤직비디오는 벌써 1500만뷰 이상을 기록, 2014년 가장 많이 본 K팝 클립 중 하나가 됐다"고 설명했다.

▲ 유닛 '지디X태양'의 '굿 보이(GOOD BOY)' 뮤직비디오가 11월 한 달 동안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랭크됐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콜린 틸리(Colin Tilley)가 연출했다. 콜린 틸리는 저스틴 팀버레이크, 니키 미나즈, 크리스 브라운 등 유명 팝스타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바 있다.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비주얼과 독특한 카메라 워크 등이 특징으로 13일 오전 기준 유튜브 조회수 1650만을 돌파했다. 앞서 '굿보이' 뮤직비디오는 퓨즈TV(FUSE TV), 컴플렉스 매거진, 하이프트랙 등 해외 유수의 외신으로부터 조명받은 바 있다.

더불어 '굿보이'에 이어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부문' 2위에는 하이수현의 '나는 달라'가 올랐다.

ohsoy@sportsq.co.kr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