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15:06 (화)
[초점Q] '고등래퍼2' 김하온,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명상 래퍼'… 최종 우승 가능할까
상태바
[초점Q] '고등래퍼2' 김하온,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명상 래퍼'… 최종 우승 가능할까
  • 이은혜 기자
  • 승인 2018.04.0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은혜 기자] '고등래퍼2'에 출연 하고 있는 김하온이 얼마나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기대된다.

지난 2월 첫 방송을 시작한 케이블채널 엠넷 '고등래퍼2'에 출연하고 있는 김하온은 등장부터 주목 받았다. 김하온은 스스로를 여행가'로 칭했고, 취미는 '명상'이라 밝혔다. 곧바로 '명상 래퍼'라는 별칭을 얻게 된 김하온은 학년별 사이퍼 무대에서 1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예고하고 나섰다.

 

김하온 [사진= '고등래퍼2' 화면 캡처]

 

김하온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김하온은 '고등래퍼2'의 각 단계별 미션이 진행되는 내내 최고의 실력을 자랑했다. 김하온은 팀 대표 결정전 1위, 1차 팀 대항전 승리, 2차 팀 대항전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파이널로 가는 마지막 길목이었던 세미 파이널 무대에서도 당당하게 1위를 거머쥐며 감탄을 자아냈다.

김하온을 향한 관심은 심사위원들의 평가과 현장을 찾은 관객들의 반응으로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네이버 TV캐스트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되고 있는 클립 영상 조회수 1위와 2위 영상은 모두 김하온의 무대다. 또한 김하온의 무대가 담긴 영상은 대부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외에도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에서도 김하온의 이름을 찾아볼 수 있다.

'고등래퍼2'를 통해 활약하고 있는 김하온이 놀라운 이유는 그가 단 1년이라는 짧은 시간만에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줬기 때문이다. 지난해 방송된 '고등래퍼' 첫 시즌에 등장했던 김하온은 이렇다할 활약을 하지 못했고, 주목 받지도 못했다. 또 다른 프로그램 '쇼미더머니'에도 출전했던 김하온은 탈락은 물론 통편집 당하기도 했다.

 

김하온 [사진= '고등래퍼2' 화면 캡처]

 

약 1년 만에 다시 '고등래퍼2'의 무대에 오른 김하온은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김하온은 등장과 동시에 최고의 우승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세미 파이널 무대에서는 첫 소절이 시작하기도 전에 관객 투표를 200점에 가깝게 받아내는 등 인기를 자랑하기도 했다.

빠른 속도로 성장한 것은 물론 장점을 극대화 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김하온이 '고등래퍼2'의 마지막 무대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게 될지, 그가 우승을 차지하게 될지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고등래퍼2'가 공식적으로 종료된 이후 김하온의 행보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가 '고등래퍼2'를 통해 어떤 래퍼로 거듭나게 될지 기대된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