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8:03 (월)
[스몰톡Q] 영화 ‘여중생A’ 이경섭 감독, “한 소녀의 성장담으로만 보이지 않았으면 한다”
상태바
[스몰톡Q] 영화 ‘여중생A’ 이경섭 감독, “한 소녀의 성장담으로만 보이지 않았으면 한다”
  • 이승훈 기자
  • 승인 2018.06.0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이승훈 기자] ‘여중생A’의 이경섭 감독이 원작인 웹툰을 영화로 연출한 각오를 밝혔다.

4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 롯데시네마에서 진행된 영화 ‘여중생A’ 언론시사회에서 이경섭 감독이 영화와 웹툰의 차이점을 설명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경섭 감독 [사진=스포츠Q(큐) DB]

 

시사회에 참석한 이경섭 감독은 “원작에서는 미래의 심리나 속마음이 나레이션으로 보여주는데 영화에서는 그런 방식을 선택하지 않았다”며 웹툰 원작의 작품을 영화화 하는데 연출에 중점을 둔 부분을 설명했다.

아울러 “미래가 쓴 소설처럼 전체적으로 미래가 쓴 소설일 수도 있는 한 편의 동화 같은 이야기로 표현해보고 싶었다”며 “영화 전체적으로 지극히 현실적인 한 소녀의 성장담으로만 보이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6월 20일 개봉을 앞둔 ‘여중생A’는 국내 최고의 온라인 웹툰 플랫폼 ‘네이버 웹툰’의 첫 번째 제작 영화다. “‘자존감’을 그리고 싶었다”는 작가 ‘허5파6’의 말처럼 ‘여중생A’는 평범한 여중생 ‘미래’가 학교, 가족 등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가슴 따뜻하게 그려내 큰 사랑을 받았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성숙한 연기력을 뽐내 대중들에게 ‘연기파 배우’의 입지를 굳힌 김환희와 배우로서의 경험을 차근차근 쌓고 있는 김준면이 원작 웹툰의 인기를 이어받아 두 사람만의 환상 호흡을 자랑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외에도 이종혁 정다빈 유재상 정다은 등 흠잡을 데 없는 배우들이 출연해 극의 재미를 더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