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49 (화)
'동상이몽' 인교진 아버지 인치완, 연매출 200억 기업 대표… 윤태영·이필립·로이킴 등 재력가 아버지 둔 연예인은?
상태바
'동상이몽' 인교진 아버지 인치완, 연매출 200억 기업 대표… 윤태영·이필립·로이킴 등 재력가 아버지 둔 연예인은?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6.0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배우 인교진의 부친 인치완 씨가 소유한 성원산업의 매출규모가 밝혀지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더불어 윤태영, 이필립, 로이킴 등 재력가 아버지를 둔 연예인들에게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첫방송을 시작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에 출연 중인 인교진의 아버지는 성원산업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인치완 씨다.

 

[사진=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운명' 방송화면 캡처]

 

성원산업은 선박선 전선 케이블 소재를 전문 생산하는 기업으로 연매출이 200억 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인교진은 과거 tvN 예능 프로그램 '택시'에서 200억 재벌설을 해명하기도 했다.

또한 인치완의 아버지는 '방랑가수'로도 이름을 알렸다. 고향인 충청권에서 주로 활약하고 있는 인치완의 아버지는 '동상이몽2'에서 노래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인교진 외에도 금수저 출신 연예인들이 누리꾼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배우 윤태영은 대표적인 금수저 연예인이다. 윤태영의 부친 윤종용 씨는 삼성전자에 입사 후 부회장 자리까지 올랐다.

윤태영은 부친에게 400억 원에 육박하는 재산을 상속받기도 했다. 최근 윤태영은 음주운전을 한 사실이 적발돼, tvN의 '백일의 낭군님'의 출연을 앞두고 하차했다.

이필립 역시 대표적인 로열패밀리 출신 연예인이다. '태왕사신기', '시크릿가든' 등의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이필립은 보스턴대를 졸업하고 조지워싱턴대학교 대학원 출신의 엘리트다.

 

[사진=SBS '시크릿가든' 방송화면 캡처]

 

이필립의 아버지 이수동 씨는 IT기업 STG의 회장 직을 맡고 있으며, 백악관 미 국방부와 국무부를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다. STG그룹은 연간 2000억 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수 로이킴 역시 재력가 아버지를 두고 있다. 로이킴의 아버지 김홍택 씨는 서울탁주 제조업체(이하 서울탁주) 회장을 맡고 있다.

서울탁주는 국내 막걸리 제조업계 가운데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서울탁주의 연 매출은 1000억 원 규모를 웃도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로이킴은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시즌4'에서 가수의 꿈을 반대했던 아버지 김홍택 씨를 설득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