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2TV 생생정보' 여름 무더워 한번에 날릴 경기도 고양의 꿩 육수 메밀 냉면의 맛은?
상태바
'2TV 생생정보' 여름 무더워 한번에 날릴 경기도 고양의 꿩 육수 메밀 냉면의 맛은?
  • 강한결 기자
  • 승인 2018.07.10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강한결 기자] '2TV 생생정보'의 '고수의 한수 열전' 코너에 여름 무더위를 한번에 날려버릴 꿩 육수 메밀 냉면이 소개됐다.

1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고수의 한수 열전'코너에서는 경기도 고양에 위치한 꿩 육수 메밀 냉면 맛집이 공개됐다.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 '2TV 생생정보' 제작진은 경기도 고양의 냉면 맛집을 방문했다. 식당을 방문한 손님들은 하나같이 냉면의 육수 맛을 극찬했다.

맛집 주인 이병설 고수는 육수의 비결을 꿩 육수라 밝혔다. 고수는 "시원한 국물을 내기 위해 원가가 높더라고 신선한 꿩고기로 육수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꿩 육수 메밀 냉면 맛의 비결은 육수 뿐 아니라 면에도 있었다. 고수는 품질높은 메밀과 전분을 7:3 비율로 배합해 면 반죽을 만들었다. 이후에도 고수는 면발의 식감을 위해 얼음물에 면발을 여러번 헹구는 모습을 보였다.

자신이 이북 출신이라 밝힌 한 손님은 "북에 있을 때, 옥류관 등 유명 이북 냉면집을 많이 다녔다"며 "여러 냉면집을 찾아다녔는데 여기 꿩 육수 메밀냉면이 가장 맛있는 것 같다"는 의견을 남겼다.

이북 출신의 손님마저 극찬을 남긴 꿩 육수 메밀 냉면이 공개되면서 누리꾼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밖에도 '2TV 생생정보'의 '고수의 한수 열전' 코너에서는 대구에 위치한 낙지호롱구이 맛집을 소개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