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22:11 (금)
[TV컷Q] '2TV 생생정보', 곰치국에서 모리국수까지 경상북도 방문시 찾아야 할 맛집 총출동
상태바
[TV컷Q] '2TV 생생정보', 곰치국에서 모리국수까지 경상북도 방문시 찾아야 할 맛집 총출동
  • 김혜원 기자
  • 승인 2018.07.2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Q(큐) 김혜원 기자]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에서는 7번 국도를 따라 경상북도에 이르면 반드시 찾아야 할 지역의 맛집들을 소개했다.

20일 오후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에 위치한 곰치국과 문어볶음 음식점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2TV 생생정보' 제작진은 울진 뿐 아니라 영덕과 포항의 맛집을 방문했다.

 

KBS 2TV '2TV 생생정보' [사진=KBS 2TV '2TV 생생정보' 화면 캡쳐]

 

경상북도 울진군 죽변면에 위치한 곰치국 음식적은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맛집으로 오랜 시간 장사를 해온 곳이다. 속을 풀어주는 음식으로 알려진 곰치국은 동해시 스탬프 투어를 즐긴 관광객 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곰치국과 문어볶음 뿐 아니라 경북 영덕군에서는 지역 대표 특산물인 '대게'를 이용한 대게 요리 음식점이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경북 영덕군 강구면에 위치한 대게 요리 음식점은 영덕군의 직판장에서 구입한 실한 대게를 이용해 대게 찜, 대게 튀김, 대게 회 등 다양한 요리를 제공했다.

곰치국과 대게 요리에 이어 경상북도 구룡포 시장의 명물 '모리국수'가 소개됐다. 모리국수 맛집을 찾은 손님은 "여름철 입맛이 없을 때 먹으면 딱 좋은 음식이다"고 설명했다.

깔끔한 맛의 모리국수는 구룡포 시장의 대표 먹을거리로 생선과 조개가 풍성하게 들어간 국수로 칼칼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과거 어획량이 풍부하던 시기 처음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는 경상북도 울진, 영덕, 포항의 대표 먹을거리인 곰치국과 문어볶음, 대게 요리, 모리 국수 뿐 아니라 돈 내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운동물품 대여, 인공 암벽등반, 자전거 대여, 자전거 보관소, 청소년 체험학습 등 무료 시설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도전과 열정, 위로와 영감 그리고 스포츠큐(Q)

주요기사
포토Q